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리그 선수단 전원, 코로나19 음성 판정...리그 개막 'O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울산현대 이청용이 훈련에 앞서 체온 측정을 받고 있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하나원큐 K리그 2021 개막을 앞두고 실시한 코로나19 전수 검사에서 선수단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프로축구연맹은 “선수 및 리그 관계자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보호된 상태에서 시즌을 개막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수검사는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각 구단 연고 지역 내 선별 진료소에서 진행됐다. 검사 대상자는 K리그1, 2 22개 구단 선수, 코칭스태프 및 팀스태프, 경기감독관, TSG(기술위원회) 등 총 1052명이었다.

연맹은 시즌 진행 중에도 K리그 전체 선수단을 대상으로 ‘발췌검사’ 방식의 코로나19 검사도 실시하기로 했다. 4월부터 2주 간격으로 각 구단당 5명씩 매번 다른 선수들을 선별해 총 17회 검사를 진행한다.

연맹 관계자는 “전수검사 방식이 아니더라도 2주 간격으로 매번 선별된 다른 인원들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무증상 감염자의 선제적 확인 및 조기 발견에 큰 기여를 한다는 K리그 의무위원회의 자문에 따라 이와 같은 ‘발췌검사’ 방식의 코로나19 주기적 검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맹 측은 “K리그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K리그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통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리그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연맹과 각 구단은 안전한 리그 운영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철저한 방역 수칙 이행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