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6440629 0202021022666440629 06 0601001 6.2.6-RELEASE 20 스타투데이 0 false true false false 1614314710000 related

승리 "여배우 동석 송년회...조폭 동원 NO, 경호원"[종합]

글자크기
스타투데이

승리. 사진|스타투데이DB


[용인(경기)=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31)가 술자리에 조폭을 동원했다는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했다. 승리는 여배우가 동석한 송년회였고, 모르는 사람이 무례한 행동을 해 자리를 옮기려 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승리 군사재판 11차 공판이 26일 경기 용인시 소재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열렸다. 오전 공판에서는 승리의 특수폭행교사혐의 증거 조사가 진행돼 사건 당시 서울 강남의 한 포장마차 안팎 CCTV가 공개됐다.

군 검찰에 따르면 승리는 2015년 12월 30일 이 포장마차 내실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중 방을 불쑥 열어본 손님 A씨, 또 다른 손님 B씨와 시비가 붙자, 유인석 등이 포함된 단체채팅방에 이를 알렸다. 그러자 유인석이 아는 모 폭력조직 조직원 C를 불렀고 C가 뒷골목에서 A, B에 욕설을 하고 휴대폰을 뺏으려 잡아당기거나 위협하는 등 행위를 한 혐의를 받아 특수폭행교사 혐의 공범으로 기소됐다.

이날 공개된 1시간 20분 분량의 CCTV 에서 승리가 포차 내실에서 한 여배우와 얘기를 나누던 중, A씨가 등장해 승리와 인사를 하고 사라진다. 이어 정준영, 최종훈, 유인석 등이 차례로 도착하고, A씨가 사이사이 내실 문을 열고 나타난다. B씨는 포차 복도에서 승리 측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이어 A씨가 조폭으로 특정된 인물과 함께 이동하는 모습, 유인석이 포차를 들락날락하는 모습이 보인다. 승리는내실에서만 포착된다.

승리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친한 지인들과 송년회를 하는 날이었다"며 "얼굴이 알려진 연예인도 있어 일부러 룸이 있는 단골 포차에서 모임을 가졌다. 일찍 도착한 피고인과 여배우가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A씨가 불쑥 문을 열고 들어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변호인은 "모르는 사람이 술 먹고 비틀거리며 벌컥 문을 열고 들어오는데 누가 좋아하겠나"고 반문한 뒤 "A씨가 피고인과 동석한 여배우를 힐끔힐끔 쳐다보기도 해 피고인은 기분이 나빴지만 연예인이기 때문에 구설에 휘말리지 않아야한다는 생각했다. 하지만 A씨가 초면에 다소 무례한 행동을 계속 해 빨리 자리를 떠나려 했다"고 설명했다.

군 검찰은 승리가 휴대폰으로 유인석 등에 연락해 A, B씨에 대한 폭행을 교사하려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변호인은 "휴대전화를 만진 것은 누군가에게 꼭 연락을 하기 위함이 아니라 요즘 젊은이들이 그러듯 무의식적으로 이유 없이 만지작거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변호인은 고급 승용차를 타고 포차에 와 승리한 대화한 남성들에 대해 "한 명은 아는 술집 사장이고 한 명은 경호원이다"며 "피고인은 공동정범으로 기소된 사람의 이름도, 얼굴도 모른다. 피고인은 공동정범과 연관성이 없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공동정범으로 기소된 사람도 피고인의 지시를 받은 것이 아니라고 진술하고 있다"며 승리에게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적용하는데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재판부는 향후 공판에서 특수폭행교사 혐의 피해자 2인과 유인석, 현장에 나선 조폭 등 관련자에 대한 증인 신문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오후 공판에는 '버닝썬' 단톡방 멤버인 정준영이 증인으로 출석, 승리의 성매매 알선 및 성매매, 특수폭행교사 혐의 등에 관련한 신문을 받을 예정이다.

정준영은 최종훈 등과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지난해 9월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확정 선고 받고 받고 교도소 복역 중이다. 정준영은 2015년 말 지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을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았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