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컴백홈' 측 "조병규 출연 보류,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 없길"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배우 조병규의 '컴백홈' 출연이 보류됐다. KBS2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조병규의 '컴백홈' 출연이 보류됐다.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컴백홈' 제작진은 26일 " 최근 제기된 MC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해왔다. 현재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판단 하에, 최종적으로 MC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는 내용의 공식입장문을 배포했다.

이어 '컴백홈' 제작진은 "아무쪼록 명확한 사실 규명이 이루어져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또한 ‘컴백홈’은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이 심기일전해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분들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조병규는 당초 '컴백홈'에 유재석과 함께 MC로 출연할 예정이었다. 앞서 조병규의 사전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조병규에 대한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지며 KBS 시청자권익센터에 조병규 출연 반대 청원 글이 올라왔고, 이에 조병규의 출연 보류가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조병규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학교폭력 의혹에 대해 "유포되어지고 있는 모든 게시글과 루머에 대해 본인 확인 결과,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수준을 벗어난 악성 댓글, 게시물 등을 작성하거나 유포한 네티즌에 대해 묵과하지 않고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병규 또한 SNS를 통해 "왜 매번 이런 휘발성 제보에 저는 과녁이 되어 매 번, 매 순간 해명을 해야하나요. 사진과 말 몇 마디로 제가 하지도 않은 일들에 오해를 받는 이 상황이 감당하기 버겁습니다. 익명성 허위제보와 악의적인 글들에 일일히 대응할 수 없고 전부 수사를 요청한 상태이니 기다려주십시오"라고 입장을 전했다.

▶ 이하 '컴백홈' 제작진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KBS 2TV 신규 예능프로그램 ‘컴백홈’ 제작진입니다.

‘컴백홈’ 제작진은 최근 제기된 MC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해왔습니다. 현재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판단 하에, 최종적으로 MC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명확한 사실 규명이 이루어져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컴백홈’은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이 심기일전하여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분들을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