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기성용 성폭력 의혹, 반전의 반전?...또다른 인물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축구 국가대표 출신 기성용(32·FC서울) 선수의 초등학생 시절 성폭력 의혹에 대한 진실공방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기성용이 자신의 결백을 강력하게 주장하며 적극적인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처음 의혹을 폭로한 축구선수 출신 C씨와 D씨는 지난 26일 “충분하고 명백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고 반격에 나섰다.

폭로자 측의 법률대리인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는 “현재와 같은 기성용 선수 측의 비도덕적 행태가 계속된다면 부득이 공개하지 않을 수 없음을 알려드린다”고도 했다.

박 변호사는 이데일리에 “성폭력 폭로 기사가 나간 뒤 기성용이 피해자들에게 연락해왔다”며 “기성용 측과 피해자 간 대화가 그 증거”라고 말했다.

그러자 기성용의 소속사 씨투글로벌은 “기성용 선수는 피해자라는 C, D 측이 오늘 변호사의 보도자료를 통해 거듭 제기한 의혹이 전혀 사실무근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힌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들이 언론을 통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면서 기 선수의 인격과 명예를 말살하려는 악의적인 행태를 지속하는 것에 대해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에 기 선수는 이들의 악의적인 음해와 협박에 단호히 대처할 것이며, 곧 이들에 대해 엄정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기성용(사진=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폭로자들과 통화한 사람이 기성용과는 일면식도 없고 오히려 C씨를 잘 아는 후배 E씨라는 주장도 나왔다.

E씨는 이날 SBS를 통해 “기성용 성폭력 의혹 보도를 접한 뒤 C씨에게 먼저 전화를 해 화해를 권고했고, 수소문 끝에 기성용 측에도 연락해 만남과 화해를 권고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성용은 결백을 주장하며 “성폭력 폭로가 거짓이라고 인정하면 용서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이후 E씨는 계속 설득했고 어떤 회유나 협박이 없었다고 밝혔다.

또 E씨의 주장에 다르면 폭로자 측이 결정적인 증거라고 한 ‘녹취’에는 회유나 협박과 관련된 내용이 없다는 것이다.

여기에 C씨와 D씨가 중학생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혼란을 더하고 있다.

박 변호사는 “C와 D는 2004년도에 자신들이 저지른 학교 폭력을 모두 인정하며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C와 D는 모두 엄한 징계 및 처벌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럼에도 (일부 언론매체가) 이번 사안의 본질에 대해 눈을 질끈 감은 채, 오로지 2004년도 사건만을 언급해 C와 D의 과오를 찾아내 이를 부풀려 인신공격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는바, 그 의도의 integrity(진실성)을 심각히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