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나경원도 '클럽하우스' 합류…野 서울시장 후보들 속속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왼쪽)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전문가 고문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2.24/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27일 음성 기반 소통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클럽하우스'에서 첫 소통에 나선다.

나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9시 클럽하우스에서 최근 자신의 캠프에 자문 역할로 합류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함께 아동학대와 성폭력 방지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그는 클럽하우스 예고를 통해 "범죄심리학계 권위자, 저의 3호 전문가 고문 이수정 교수님과 함께 날로 흉악해져가는 아동학대, 여전히 심각한 성폭력과 가정폭력 등으로부터 어떻게 우리 시민을 보호할지 얘기할 것"이라고 했다.

나 예비후보의 클럽하우스 이용은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들 중에서는 처음이다. 오신환·오세훈·조은희(예비후보 기호순) 예비후보는 아직 클럽하우스에 가입하지 않았다.

야권 후보들 중에서는 금태섭 무소속 후보가 가장 활발하게 클럽하우스를 이용하고 있다. 그는 지난 19일 자신의 핵심 공약인 서울시 디지털부시장에 관해, 23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청년·자영업자 문제에 대해 클럽하우스에서 소통했다.

클럽하우스 이용에 조심스러운 입장이던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도 조만간 클럽하우스 데뷔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1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와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NK디지털타워에서 열린 후보 단일화 2차토론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2.25/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ays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