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배우 김로사 "'펜트하우스2' 스포 엄청 물어봐…첫사랑도 연락" [인터뷰]③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로사(사진=레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펜트하우스2’ 내용을 스포해달라는 연락을 엄청 받았어요. 첫사랑까지 연락이 왔더라고요.”

배우 김로사가 SBS ‘펜트하우스’에 출연한 것을 본 지인들의 반응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최근 이데일리와 만난 김로사는 “스포를 하면 안되는데 자꾸 해달라고 하니까 너무 스트레스였다”면서 “엄마한테도 내용을 말을 안 했다. 엄마가 성당 아주머니들이나 지인들에게 말할까봐 엄마에게도 비밀로 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방송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SBS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이야기다. 이 드라마에서 김로사는 주단태(엄기준 분), 심수련(이지아 분)의 가사도우미 양미옥 집사로 출연했다. 평범한 가사도우미인듯 보였던 양미옥은 극이 진행될수록 주단태를 향한 광적인 집착을 드러내며 소름을 끼치는 반전을 선사했다.

‘펜트하우스’에 출연한 배우인 김로사도 대본을 받고 난 후 극의 전개를 알게 됐다며 “대본을 받을 때마다 놀랐다. 너무 재밌었다”면서 “대사를 외우고 연기를 해야하는 배우이지만, 대본을 받는 것이 너무 기다려질 정도로 재밌었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속 충격적이었던 양미옥 캐릭터. 김로사 역시 주단태에게 집착하는 양미옥의 모습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저는 사랑에 집착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일에 집중하는 스타일”이라며 “과거 공연을 할 때 일 때문에 남자친구에게 한달 정도 연락을 잘 안한 적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김로사는 “저는 오히려 연락이 잘 안돼서 남자친구들과 갈등이 있었는데 이렇게 집착이 심한 양미옥을 연기하게 돼 신기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로사(사진=레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미옥은 이루어질 가능성이 전혀 없는 주단태를 홀로 짝사랑하며 어긋난 감정을 키워간 인물이다. 결국 주단태의 눈길 한번 받지 못하고 쓸쓸히 생을 마감했다.

마지막까지 주단태와 관련된 소품을 끌어안고 눈을 감은 양미옥. 김로사는 “양미옥이 그렇게 마지막까지 끌어안고 죽을 줄은 몰랐다. 그런데 정말 양미옥 다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로사는 그런 양미옥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주단태의 범죄를 감싸고 여러 잘못들을 저지른 것은 이해가 안되지만, 양미옥의 외로움을 떠올리니 마음이 아팠던 것. 김로사는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한 양미옥이 불쌍한 여자라며 “‘저만이 당신을 가질 겁니다’라고 했는데 저 세상에서는 실컷 가져라. 근데 거기서도 이어질 수 없을 거다”면서 “정신 차리라고 해도 정신을 차리지 않을 것 같다”고 마지막 메시지를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