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주말에 ‘더현대 서울’로 가전 구경 가볼까…볼거리·할인혜택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 전국 두 번째로 큰 프리미엄스토어

마이크로 LED 등 볼거리…7% 할인 혜택

LG, 백화점 베스트샵 중 최대 매장 입점

LG '바리스타봇' 커피시연 눈길…13%↑ 할인도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서울 지역 최대 규모 백화점인 ‘더현대 서울’이 26일 여의도에서 정식 개장했다.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 등 가전업계도 대규모 매장 오픈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으로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사전 오픈한 ‘더현대 서울’을 찾은 시민들이 쇼핑을 하고 있다.
더현대 서울은 서울지역 백화점 중 최대규모인 지하 7층~지상 8층 규모로 영업 면적이 8만9100㎡(약 2만7000평)로, 오는 26일 정식 오픈한다. 서울에 백화점이 생기는 것은 2011년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이후 10년 만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개장한 ‘더현대 서울’은 지하 7층~지상 8층, 영업 면적 8만9100㎡로 서울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백화점이다. 서울에서는 지난 2011년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이후 10년 만에 생긴 새 백화점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계도 국내 최대 수준의 매장을 입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볼거리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경쟁에 나섰다. 삼성과 LG 모두 5층에 200평대 규모로 매장을 꾸렸다.

삼성전자는 갤러리아 광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프리미엄 스토어를 마련했다. 프리미엄 스토어 입구에는 지난해 말 공개한 ‘마이크로 LED TV’를 배치했다. 마이크로 LED TV는 차세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자발광·자발색 TV로 무려 1억7000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매장 내부에는 △QLED TV △비스포크 가전 △무풍에어컨 등 고객이 가전들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존을 꾸렸다.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상담 공간도 마련됐다. 전문 상담가와 함께 신혼·입주가전 등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오픈 기념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7% 제품 할인이 적용되며, 6~10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2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S포인트가 지급된다. 혼수·입주 증빙 고객 대상으로는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0만 포인트 혜택이 제공된다.

패키지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그랑데AI와 에어드레서 등 의류케어 패키지를 동시 구매할 경우 최대 140만원 상당의 혜택이, 비스포크(BESPOKE) 패키지를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15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제트 청소기와 QLED 8K TV,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등의 제품도 특별가로 구매 가능하다.

LG전자는 국내 백화점 입점 베스트샵 중 가장 큰 규모(680㎡)의 매장을 연다. 매장 입구에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와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시선을 끌 예정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올레드의 높은 화질을 구현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 세계 최초의 롤러블(Rollable) TV다.

‘LG 클로이 바리스타봇’ 시연존에서는 바리스타봇이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클로이 바리스타봇은 브루잉 마스터 자격증을 획득한 로봇이다. 브루잉 마스터는 커피 추출 도구·방식을 이해하고 최적의 커피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평가하는 민간자격 검정이다.

매장 절반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으로 조성한 전용 공간이 자리한다.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은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픈 기념 행사로 기존 백화점 입점 매장에 적용하는 8% 할인율에 더현대 서울 입점 기념 특별 할인율 5%를 더해 13%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모델은 추가 할인까지 제공된다. 또 일정 금액(100만·200만·300만·500만·700만·1000만·1500만·20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간별로 백화점 상품권(8.5% 상당)을 차등 지급한다. 이 밖에도 2품목 이상 시 최대 90만원 상품권 혜택, 오브제컬렉션 동시 구매 시 최대 250만원 모바일 상품권 증정 혜택 등이 제공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