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흡족한 마차도 "오프시즌 전력 보강, 재밌게 지켜봤다" [캠프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탬파) 김재호 특파원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주전 3루수 매니 마차도(28)는 팀의 전력 보강 작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마차도는 27일(한국시간)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정말 멋지다"며 팀의 전력 보강 작업에 대해 말했다. "시작은 지난해부터였다"며 말문을 연 그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었고, 뭔가 특별한 것을 만들 기회가 있다는 생각에 동기부여가 됐었다. 그(A.J. 프렐러 단장)는 시즌 도중에도 트레이드를 통해 강한 팀을 만들었다. 이번에도 그런 노력이 계속됐다"며 구단의 전력 보강 노력에 대해 말했다.

파드레스는 이번 오프시즌 블레이크 스넬, 다르빗슈 유, 조 머스그로브를 영입하며 선발 로테이션을 강화했고 김하성을 FA로 영입했다.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와 14년 3억 4000만 달러의 초대형 계약을 맺으며 방점을 찍었다.

매일경제

마차도는 소속팀 샌디에이고의 전력 보강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진=ⓒAFPBBNews = News1


마차도는 "오프시즌 전력 보강을 재밌게 지켜봤다"며 구단의 전력 보강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우리는 이곳에 이기기 위해 왔다. 이곳에서 만들어갈 위대한 레거시의 일원이 되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162경기로 다시 일정이 늘어나는 2021시즌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건강"을 꼽은 그는 "우리는 필드에 나가 야구를 할 것이다. 마지막까지 남는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우리 스스로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다.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며 매일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뛸 것이다. 우리는 좋은 팀"이라며 시즌을 앞둔 각오를 전했다.

자신의 몸 상태를 묻는 질문에 웃으면서 "지난해 60경기만 치러서 건강한 거 같다"고 답한 그는 "이전과 똑같은 루틴과 계약으로 훈련했다. 162경기를 치를 준비를 했다"고 설명했다.

야간경기에서 공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눈수술도 받았다. 그는 "공이 더 잘보이기를 바란다. 그래서 3할 2푼, 3할 3푼을 쳤으면 좋겠다"며 밝게 웃었다.

샌디에이고는 지난 시즌 포스트시즌에 진출, 2006년 이후 첫 가을야구를 치렀다. 그는 "지난해 포스트시즌에 가기 위해 많은 땀을 흘렸고, 그 결과 샌디에이고 팬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것을 가져올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지난해 힘든 시간을 보냈기에, 이분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보여주고 싶었다. 정말 멋졌다. 우리 팀, 그리고 샌디에이고라는 도시에게 특별한 한 해였다"며 지난 시즌의 영광을 되풀이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