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6459461 0092021022766459461 01 0101001 6.2.6-RELEASE 9 뉴시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14425826000

홍준표, 이재명 겨냥 "양아치…당명 조롱 말고 진중하라"

글자크기

이재명 "의료법 반대 국민의힘, 누구 위한 힘인가"

홍준표 "기본소득 선지자 행새…도민 푼돈 주면서"

뉴시스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제348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치·외교·통일·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2.04.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을 끌고 걸핏하면 남의 당명을 가지고 조롱한다"며 "지도자를 하고 싶다면 진중하게 처신하라"고 경고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웬만하면 아직 때가 아니다 싶어 참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하도 방자해서 한마디 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책 같지 않은 책 하나 읽어 보고 기본소득의 선지자 인양 행세 하고 자기 돈도 아닌 세금으로 도민들에게 푼돈이나 나눠 주는 것이 잘하는 도정인가"라며 "대한민국 국민들은 절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는 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아직 쓸모가 있다고 판단돼 문 대통령측이 살려준 것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이 겨냥한 사람은 평소 기본소득론을 주장한 이 지사로 보인다.

앞서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의료법 개정안이 법사위를 통과하지 못했다. 기득권 편에서 국민 반대만 하는 국민의힘에 묻는다. 합의 파기하고 돌연 의협 주장을 그대로 대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국민의힘 당명에 적힌 '힘'은 누구를 위한 '힘'인가"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