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홍준표, 이재명 직격 "양아치 같은 행동…진중하게 처신하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韓 국민들, 절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 타지 않아"

파이낸셜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 "양아치 같다", "방자하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웬만하면 아직 때가 아니다 싶어 참고 넘어 갈려고 했는데, 그동안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을 끌고, 내가 보기엔 책 같지 않은 책 하나 읽어 보고 기본소득의 선지자인양 행세하고, 걸핏하면 남의 당명 가지고 조롱 하면서 자기 돈도 아닌 세금으로 도민들에게 푼돈이나 나눠 주는 것이 잘하는 도정인가"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홍 의원은 이 지사의 이름을 글에 직접 명시하진 않았다. 하지만 이 지사가 기본소득을 정책 아젠다로 들고 나온데다, 앞서 국민의힘을 '국민의짐'이라고 비판했다는 점에서 이 지사를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홍 의원은 "지도자를 하고 싶다면 진중하게 처신하라"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절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는 타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그래도 아직 쓸모가 있다고 판단돼 문재인 대통령 측이 살려준 것에 불과하다"면서 "하도 방자해서 한마디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 지사는 금고 이상 형을 받으면 의사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국민의힘 반대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의결되지 않은 것과 관련 "국민의힘은 상임위 때 분명하게 합의했던 입장을 갑자기 바꾸고 반대에 나섰다"면서 "기득권 편에서 국민 반대만 하는 국민의힘에 묻는다. 합의 파기하고 돌연 의협 주장을 그대로 대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국민의힘 당명에 적힌 ‘힘’은 누구를 위한 힘인가"라고 비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