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편의점 이마트24, '7일장 행사' 차별화 마케팅으로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이마트24가 매월 초 7일장을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육성한다.

이마트24는 지난 1월과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만 월간 행사와 별도로 특정 상품을 할인판매 하는 7일장 마케팅을 진행했다. 1월에는 생필품, 2월에는 피코크 등 간편먹거리 중심으로 7일동안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그동안 편의점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해 왔으나, 이마트24는 월초 7일간 별도 상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마케팅 실험을 진행했다.

이마트24 7일장 마케팅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기존 편의점 업계 할인 행사의 틀을 깨며 생필품 위주의 행사를 기획한 1월 일주일간 세제, 건전지, 주방·욕실용품, 화장지류 등 생필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배 증가했다. 2월 역시 7일장 기간 동안 냉장·냉동간편식, 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 50~80%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올해 말까지 매월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3월 1일~7일에는 재택근무·온라인수업이 줄어들고 출근·등교·개강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60여종의 간편먹거리. 커피음료, 면도기 등에 대해 1+1 등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유창식 영업마케팅 팀장은 “올해 처음 월간 행사와 별도로 월초 일주일간 추가 할인을 진행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매월 초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월초부터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지속 이마트24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