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동성, 자택서 쓰러진 채 발견…"생명 지장 없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아들의 양육비 문제를 두고 전처와 갈등을 빚어온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41)이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씨는 지난 27일 오후 3시 30분께 경기 용인시 자택에서 의식이 희미한 상태로 지인에게 발견돼 119 구급대원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김씨는 당시 수면제를 복용했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이혼한 아내와 양육비 문제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어떤 목적으로 수면제를 복용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2018년 아내와 이혼한 김씨는 최근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부인과 자녀들에 대해 양육비를 제대로 주지 않는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한 바 있다.

김씨는 지난해 양육비를 주지 않는 아빠들을 공개한 온라인 사이트 ‘배드파더스’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김씨는 이달 24일 여자친구의 인스타그램에서 “감정싸움이 아닌 현명한 방법으로 오직 아이만을 위한 생각으로 헤처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쁜 아빠로 낙인됐다 하더라도 나는 진심을 당해 양육비를 위해 달려가겠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는 전 부인에게 “나가노 동계올림픽 금메달도 어머니가 너무 그리워하고 계신다”며 “금메달과 이혼 당시 제 짐들을 못 가져왔는데 짐은 포기하더라도 금메달은 돌려달라”고 덧붙였다.

김씨의 여자친구 인스타그램은 이날 비공개 상태로 전환된 상태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