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6469126 0962021030166469126 08 0802001 6.2.6-RELEASE 96 스포츠서울 34513327 false true false false 1614524401000

인터넷가입 ‘통신나라’, 믿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로 주목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지난해 초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콕시대가 1년동안 이어지고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자연스럽게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넷플릭스는 더욱 공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공략하고 있고 지상파가 힘을 합쳐 서비스하는 WAVE(웨이브)와 CJ와 네이버가 힘을 합치게 된 TVING(티빙)도 계속 공격적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쿠팡도 쿠팡플레이를 시작하면서 OTT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OTT시장이 성장하면서 VOD를 구매하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IPTV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인터넷티비(TV) 시장은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이어서 KT도 셋탑박스를 통해 넷플릭스를 IP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통신3사 모두 유튜브를 티비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인터넷티비(TV)를 가입할 때 통신3사를 비교 후 가입하는 곳이 인터넷비교사이트이다.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통신사별 상품을 비교할 수 없다 보니 일방적인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서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모든 통신사의 요금과 경품(현금지원 사은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고 비대면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요금은 모바일의 그것과 같이 통신사마다 크게 다르지 않으며 유무선결합을 통해 할인 받는 것이 핵심이다. 휴대폰과 인터넷을 결합하여 할인 받는 유무선결합과 인터넷끼리 결합하는 패밀리 결합상품 등 할인도 상황에 맞춰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은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 50만원 이상의 경품을 지급한다는 업체가 있다면 경품위반으로 불법영업점이며 인터넷가입 후 현금을 지급하지 않고 폐업을 하는 등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반드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승인을 받은 사전승낙업체인지, 설치후기 등을 통해 오랜 기간 운영된 업체인지, 합법적인 범위 내에서 최대의 경품을 지급하는지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1년마다 현금을 나누어 지급한다거나, 위약금을 대납해 준다거나, 전화로 3년 전 인터넷을 가입했던 업체라고 한다면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불법업체이니 반드시 피하도록 해야 한다. 위의 3가지 방식으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가장 많다고 한다.


자료를 제공한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장수 인터넷가입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설치후기 게시판을 통해서 회원들이 작성한 수 천 건의 후기를 볼 수 있다. 전화상담과 카카오톡 채팅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부담없이 누구나 가입상담이 가능하니 인터넷티비 가입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티비(TV) 가입하기 전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의 약정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하고 가족들의 휴대폰 통신사를 알고 있으면 정확한 요금안내를 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파악 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