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중국, 비트코인 '채굴' 금지...2017년 거래 금지 이어 강경 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 화폐의 발행과 거래를 금지한 데 이어, 채굴까지도 원천적으로 금지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경제 전문 매체 '차이롄서'는 네이멍구 자치구 당국이 최근 지역 내 이른바 가상 화폐 '채굴장'을 다음 달 말까지 전면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차이롄서는 네이멍구자치구의 가상화폐 채굴장 폐쇄 조치가 에너지 절감을 위한 것이라는 게 당국의 입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상 화폐는 고성능 컴퓨터를 이용해 복잡한 연산을 수행한 대가로 확보하는 것이며, 가상 화폐의 '채굴'로 불리는 이 과정에서 많은 전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전기료가 비교적 싼 네이멍구 자치구를 비롯한 중국 서북부 지역에 가상 화폐 채굴 업체들이 몰리면서, 이 지역에서 전 세계 가상화폐의 70%가 채굴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차이롄서는 전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앞서 지난 2017년 가상 화폐의 신규 발행과 거래를 원천 금지한 상태여서, 일부 지역에서 채굴을 금지한 이번 조치도 전국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민간 주도의 가상 화폐가 당국의 화폐 관리를 위협할 수 있다고 보고,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직접 이른바 '디지털 위안화'를 발행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