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중국서 한국 아이돌 주연작 사드 여파로 4년 만에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소 세훈 출연 '캣맨'

연합뉴스

'캣맨' 예고편 [사진 텅쉰망]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에서 한국 아이돌 스타가 주연을 맡은 영화가 4년 만에 개봉한다.

2일 봉황망에 따르면 엑소의 세훈이 출연한 '캣맨'(Catman·워아이먀오싱런)이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 중국 영화관에서 상영된다.

이 영화는 애초 2016년 촬영을 마치고 2017년 상영할 계획이었으나 개봉이 무한정 연기됐었다.

중국 자본이 투입된 중국 영화지만 한국 배우 주연작이라는 점 때문에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한반도 배치 이후 중국의 한한령(한류 제한령·限韓令) 속에 개봉이 미뤄졌다는 것이 영화업계의 정설이다.

업계는 최근 중국이 한국 게임에 신규 허가를 내주는 등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영화가 개봉하는 것을 반갑게 받아들이고 있다.

한 영화 관계자는 "이 영화가 4년 만에 개봉하는 것은 의미 있다"면서 "영화 홍보에서 한국 배우인 엑소 세훈이 출연했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는 데 좋은 신호로 보인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캣맨'은 마법에 걸려 사람과 고양이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반인반묘(半人半猫)의 남자와 그가 좋아하는 여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로맨틱 판타지 영화다.

세훈이 반인반묘 남자를 연기했으며 중국 배우 우칭이 상대역으로 출연했다. 연출은 '명당' '인사동 스캔들'의 박희곤 감독이 맡았다.

y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