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순창군 1호 백신 접종자는 박승순 옥천요양원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주사와 큰 차이 못 느껴…걱정, 염려 필요 없을 것 같다”

뉴스1

박승순 전북 순창군 옥천요양원장이 코로나19 예방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박 원장은 순창군 1호 접종자다.(순창군 제공)2021.3.2/©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창=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 순창군은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백신 접종자는 박승순(59) 순창 옥천요양원장이다.

박 원장을 비롯한 옥천요양원 종사자 10명은 이날 오전 10시30분께 순창군보건의료원을 방문,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았다.

박 원장 등 접종 대상자들은 순창군보건의료원 1층에 마련된 별도 접종 공간에서 예진표 작성, 의사 예진 등의 절차를 거친 뒤 접종을 받았다.

박승순 원장은 “아프거나 그렇지는 않았다. 다른 주사 맞는 것과 큰 차이를 못 느꼈다”면서 “주사를 맞는데 걱정하거나 염려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순창군은 3일과 4일 이틀 동안 옥천요양원과 순창군노인전문요양원 종사자 62명을 대상으로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아울러 코로나19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1차 대응요원, 정신요양·재활시설 등 입소자·종사자에 대해 백신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요양·노인복지시설 입소자들의 거동 불편 등을 감안해 직접 시설을 방문·접종할 방침이다.
9125i1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