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코딩 몰라도 프로그램 개발"…LG CNS, 플랫폼 무료 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딩을 모르는 일반인도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LG CNS의 '데브온 NCD'를 이용하면 개발언어 입력 없이도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LG CNS는 2일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데브온 NCD'를 무료로 공개했다. NCD는 코딩 없는 개발(No Coding Development)을 의미한다. 프로그램 개발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1개월간 교육을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개발자가 외국어를 학습하듯 자바(JAVA)나 C언어 같은 여러 개발 언어를 숙지하고 손수 입력해야만 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NCD를 활용하면 회계부서 담당자는 수작업으로 처리했던 월말 결산 작업을 데브온 NCD 기반 프로그램으로 대신할 수 있다. 또 정보기술(IT) 프로젝트 기획자는 개발자를 거치지 않고 자신의 의도에 맞게 솔루션을 직접 개발할 수도 있다.

LG CNS는 "앞서 지난 6년간 공공, 유통,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 약 1000개 프로젝트에서 활용해 효과성과 범용성 검증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호군 LG CNS 이행혁신부문 개발혁신센터장(상무)은 "데브온 NCD 무료 공개로 상생 개발 생태계 구축은 물론 중소기업, 학계의 디지털 전환(DX) 가속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