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캘리포니아주서 25명 탑승 SUV, 트럭과 충돌…최소 13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임페리얼카운티(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임페리얼카운티 홀트빌의 고속도로에서 경찰이 사고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정원을 크게 초과한 사람을 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가 트럭과 충돌하면서 최소 13명이 사망했다. 2021.03.0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예성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정원을 크게 초과한 사람을 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가 트럭과 충돌하면서 최소 13명이 사망했다.

AP통신은 2일 오전 6시(현지시간)께 캘리포니아주 남부 임페리얼 카운티의 고속도로에서 25명이 탑승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대형 트럭이 충돌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현장에서 12명이 숨졌고, 1명은 병원으로 이송된 이후 사망했다. 나머지 부상자들도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져 인명피해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다만 사고 차량 탑승인원수, 사망자에 대한 집계는 언론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CNN은 부상자들이 이송된 엘 센트로 병원 관계자를 인용해 “사고 차량에 27명이 타고 있었고, 15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정확한 사고원인과 사고 SUV에 20여 명이나 탑승한 경위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번 사고가 발생한 지역은 멕시코 국경과 가까운 농촌 지대로 알려졌다. 이 지역은 미국에서 소비되는 겨울용 상추와 각종 채소류 수확이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