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TOP 3 ‘네이버, 쿠팡, 이베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월에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티몬 순이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네이버가 2조 8,056억 원, 쿠팡 2조 4,072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 6,106억 원, 배달의민족 1조 4,776억 원, 11번가 1조 288억 원, SSG.COM 4,596억 원, 티몬 4,242억 원으로 추정 조사됐다.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OOGLE, 티몬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이었다.

위 조사는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으며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산으로 조사했다. 카카오는 송금과 결제의 구분이 어려워 제외됐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wiseapp(ym.cha@ideaware.co.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