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예계 학폭 논란

지수, 학폭·성폭행 의혹...소속사 "이메일로 제보 받겠다"(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학폭 의혹을 받는 배우 지수. 사진l스타투데이DB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 출연 중인 배우 지수(본명 김지수, 28)에 대한 학교폭력(이하 학폭) 및 성폭행 의혹이 줄줄이 불거진 가운데, 소속사 키이스트가 제보를 받아 사실 확인에 나선다.

키이스트는 3일 지수의 학폭 및 성폭행 의혹과 관련 입장을 내고 “당사는 본 사안을 중대히 인지하고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려고 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목된 시점으로부터 시간이 상당히 흘렀기에 사실 여부 및 관계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필요함에 미리 양해를 구한다. 안내 드리는 이메일로 제보를 받고 왜곡 없이 사실 그대로 취합하겠다. 또한 게시자 및 사안을 제기한 분들이 허락하신다면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키이스트 측은 “사실 관계 파악과 더불어 배우 당사자 및 당사는 해당 사안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지수는 학폭 가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지수와 동문이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졸업증명서와 졸업 앨범을 근거로 인증하며 그의 학폭을 주장했다.

A씨는 “김지수는 지금 착한 척 그 특유의 웃음을 지으며 티비에 나오고 있으나, 그는 학폭 가해자, 폭력배, 양아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김지수는 당시 또래보다 큰 덩치를 가졌다. 2007년 중학교 2학년부터 본격적으로 학교 일진으로 군림하여 학교에서 온갖 악행을 저질렀다”고 폭로해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이후 해당 글의 댓글에는 지수의 폭력에 대한 또 다른 폭로가 이어졌다. 또 성폭행 폭로도 나왔다. 한 누리꾼은 댓글을 통해 “(지수가) 성폭행도 일삼았다”라고 했고, 또 다른 누리꾼은 “남자한테도 성폭행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지수는 현재 KBS2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 주인공 온달 역을 맡아 출연 중이다. 지수의 학폭 논란에 KBS 측도 "사실 확인 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S는 앞서 배우 조병규, 박혜수의 잇단 학폭 논란으로 예능 출연과 드라마 방영을 보류시켰다.

<다음은 키이스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키이스트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소속 배우 지수에 대하여 작성된 게시글과 관련 내용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본 사안을 중대히 인지하고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우선, 지목된 시점으로부터 시간이 상당히 흘렀기에 사실 여부 및 관계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필요함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먼저 해당 사안에 대하여 안내 드리는 이메일(rpt@keyeast.co.kr)로 제보를 받고 왜곡 없이 사실 그대로 취합하겠습니다. 또한 게시자 및 사안을 제기한 분들이 허락하신다면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자 합니다.

사실 관계 파악과 더불어 배우 당사자 및 당사는 해당 사안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다만 이와는 별개로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을 지속적으로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 글은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