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연예계 학폭 논란

"박혜수 노래방에 없었다"…학폭 의혹 반전 증거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박혜수. 사진|스타투데이 DB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배우 박혜수의 학폭(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피해자들의 주장과 다른 증거가 나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스패치는 3일 디지털포렌식 작업과 목격자 인터뷰를 통해 박혜수 학폭 의혹을 주장한 피해자 A 씨, B 씨의 주장에 모순이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 씨는 박혜수에게 중학교 3학년 때 교실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디스패치는 두 사람이 중학교 졸업하고 다른 고등학교로 진학한 후에도 계속해서 안부를 주고받은 문자를 공개하며 A 씨의 주장에 의혹을 제기했다.

A 씨는 박혜수가 과거 SBS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4’(2014)에 출연했을 당시에도 “희망 잃지 말고 꼭 우승했으면 좋겠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디스 패치는 A 씨와 박혜수의 교실 폭행 사건을 목격한 동창생의 증언도 공개했다. 해당 사건 목격자는 매체에 “원래 둘은 친했는데 (오해가 생겨) 틀어졌다. 그날, 서로 이야기를 하다 싸웠는데 누가 먼저 (머리채를) 잡았는지 기억이 안 난다. 그러다 혜수 언니가 벽에 밀쳐졌고, 사물함에 부딪혀서 코피가 났다. 내가 혜수 언니를 보건실로 데려갔다. A씨 혼자 맞았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 두 사람은 며칠 뒤에 다시 화해했다. A씨는 혜수 언니, 혜수 언니 하며 좋아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폭로자 B 씨는 노래방과 놀이터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개인 SNS 계정으로 피해 사례를 제보받았다. 이와 관련 디스패치는 당시 목격자 3명을 인터뷰를 공개하며, 박혜수가 해당 노래방에 없었다고 전했다.

한 목격자는 “B씨가 노래방에서 맞았다. 그건 사실이다. 누가 때렸는지도 기억한다. 나이가 1살 많은 C씨다. 평소 행실에 불만을 가져 때린 걸로 안다. 박혜수는 노래방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목격자 역시 “박혜수는 노래방에 없었다. 놀이터에서 만났다. 놀이터 폭행은 남자 D씨가 주도했다. D씨는 누구도 말릴 수 없는 친구였다. 이건 당시 있었던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며 “B씨와 (남자) D씨는 그날 이후 화해했다. 둘은 졸업 후에도 친하게 지냈다. B씨가 SNS에 함께 놀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나는) B씨가 왜 D씨의 폭행을 박혜수에게 뒤집어씌우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디스패치는 박혜수가 대청중에 전학 가기 전인 장평중 시절 함께 다닌 졸업생들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졸업생들의 주장에 따르면, 박혜수는 대청중 편입과 동시에 엄청난 괴롭힘에 시달렸고, 누군가 급식 시간에 식판을 뒤엎기도 했다는 것.

한 친구는 “대청중 초반에 많이 힘들어했다”면서 “울면서 전화도 많이 왔다. ‘강북냄새’ 난다며 비하하고 차별한다며 울면서 전화도 왔다”고 말했다. 디스패치는 A 씨와 B 씨가 인터뷰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박혜수 소속사 관계자는 3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지속적으로 박혜수를 돕겠다는 친구들이 연락오고 있다”며 관련 증거 확보와 함께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포털 사이트 게시판, SNS 등에는 박혜수로부터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주장이 연이어 나왔다. 공통적으로 박혜수가 교내 폭력 서클인 이른바 ‘일진’에 속해, 근처 중학생들 돈을 빼앗거나 뺨을 때리는 등 금전 갈취·폭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이다.

이에 대해 박혜수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본 건 폭로들이 허위라는 점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가지고 있고 이러한 허위성을 입증할 상당한 증거를 확보하여 수사기관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당사는 본 건과 관련하여 무관용 무합의 원칙을 관철할 것이니 무분별한 억측과 허위 게시물 게재에 관하여 추가 고소 등 더욱 광범위하고 강력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KBS는 박혜수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드라마 ‘디어 엠’의 첫 방송을 무기한 연기했다.

skyb184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