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여신·여제의 위엄' 3연승으로 왕중왕전 8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노컷뉴스

PBA 투어 여자부 왕중왕전에서 3연승으로 가볍게 예선을 통과한 이미래. PB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당구(PBA) 투어 여자부 왕중왕전 8강 진출자가 확정됐다. '당구 여신' 이미래(TS•JDX), '포켓볼 여제' 김가영(신한금융투자) 등 강자들이 3연승으로 예선을 통과했다.

PBA는 3일 "2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K렌터카 PBA-LPBA 월드 챔피언십 2021' 여자부 16강 조별 리그가 종료돼 8강 진출자가 가려졌다"고 밝혔다. 4명씩 4개 조로 풀 리그를 펼친 예선이다.

각 조 1위는 모두 3연승으로 쾌조의 컨디션을 뽐냈다. A조 이미래는 이날 박지현과 조 1위 싸움에서 2 대 0 완승을 거뒀다. PBA 최초 3연승과 최다 4승 및 팀 리그 우승과 플레이오프 MVP까지 '당구 여신'의 거침없는 기세를 과시했다.

C조 김세연도 오수정을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가볍게 제압하며 1위로 8강에 올랐다. 이미래와 김세연은 조별 리그에서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다. B조 김은빈 역시 오수정을 2 대 1로 누르고 3승으로 1위를 차지했다.

노컷뉴스

PBA 투어 왕중왕전에서 3연승으로 8강에 진출한 김가영. PB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조 김가영도 PBA 투어 3승에 빛나는 임정숙(SK렌터카)을 2 대 1로 제쳤다. 16강전 마지막 경기서 패배한 임정숙, 김예은(웰컴저축은행), 김정미 등은 조 3위로 아쉽게 탈락했다.

이밖에 B조 박수아와 C조 전애린(NH농협카드), D조 김경자가 조 2위로 8강에 합류했다. 박수아는 김예은을 2 대 0으로 제압했고, 전애린도 김정미를 세트 스코어 2 대 0의 완승을 거두며 2승 1패를 기록했다. 김경주는 2패를 안았지만 이유주에 간신히 1승을 거두며 임정숙에 세트 득실에서 앞서 조 2위에 올랐다.

여자부 8강 경기는 4일 펼쳐지는데 4강전까지 5세트로 열린다. 이미래는 같은 조에서 대결한 박지현과 8강전에서 또 만나고, 김가영은 유망주로 떠오른 전애린과 맞붙는다. 김은빈은 박수아, 김세연은 김경자와 격돌한다.

오는 6일까지 펼쳐지는 'SK렌터카 PBA-LPBA 월드 챔피언십 2021'은 SBS 스포츠, KBS N 스포츠, 빌리어즈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