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수, 학폭 인정 “용서 못받을 행동들 무릎꿇고 사죄” [전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배우 지수.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지수(28·본명 김지수)가 과거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지수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 사진을 올리고 “저로 인해 고통 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지수는 “과거에 저지른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다”며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들이었다”고 했다.

이어 “연기를 시작하면서 제 과거를 덮어둔 채 대중들의 과분한 관심을 받으며 여기까지 온 것 같다”며 “그러나 마음 한 켠에 과거에 대한 죄책감이 늘 존재했고, 돌이키기엔 너무 늦은 후회가 저에게는 큰 불안감으로 다가왔다. 어두운 과거가 항상 저를 짓눌러왔다”고 했다.

그는 “연기자로 활동하는 제 모습을 보며 긴 시간동안 고통 받으셨을 분들께 깊이 속죄하고, 평생 씻지못할 저의 과거를 반성하고 뉘우치겠다”며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무릎꿇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했다.

조선일보

지수는 “저 개인의 커다란 잘못으로 방송사와 제작진, 배우들, 드라마 현장을 묵묵히 지켜왔던 스태프 관계자 분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괴롭고 죄스럽다”며 “저로 인해 드라마에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지수는 지난달 방영을 시작한 KBS 2TV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 남자 주인공 온달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KBS는 아직 관련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지난 2일 네이트판에 ‘배우 지수는 학교 폭력 가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온 이후 그에게 학폭 피해를 당했다는 폭로가 잇따라 올라오며 논란이 불거졌다. “교실 쓰레기통에 방뇨했다” “중1때 체험학습 후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따귀를 때렸다” “시험지를 주고 대신 시험을 치르게 했다” 등 내용이었다.

동성에게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충격적인 주장도 나왔다. 한 네티즌은 “남자애들한테 자× 시켰다” “여자관계도 더러웠다. 지수는 ‘성관계를 하고 버렸다’는 말도 자랑인듯 귀에 못이 박히도록 하고 다녔다”고 했다.

◇ 지수 사과문 전문

저로 인해 고통 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과거에 저지른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습니다. 용서 받을 수 없는 행동들이었습니다.

연기를 시작하게 되면서 제 과거를 덮어둔 채 대중들의 과분한 관심을 받으며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마음 한켠에 과거에 대한 죄책감이 늘 존재했고 돌이키기엔 너무 늦은 후회가 저에게는 늘 큰 불안함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두운 과거가 항상 저를 짓눌러왔습니다.

연기자로 활동하는 제 모습을 보며 긴 시간동안 고통 받으셨을 분들께 깊이 속죄하고, 평생 씻지못할 저의 과거를 반성하고 뉘우치겠습니다.

저 개인의 커다란 잘못으로 방송사와 제작진, 배우들, 드라마 현장을 묵묵히 지켜왔던 스태프 관계자 분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괴롭고 죄스럽습니다.

저로 인해 드라마에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무릎꿇어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김은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