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편스토랑'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 민이 실종 경험 고백 '눈물' [TV스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오윤아 / 사진=KBS2 편스토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오윤아가 아들 민이 실종 경험을 고백한다.

5일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도시락'을 주제로 한 22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그중 오윤아는 아들 민이가 좋아하는 음식들로 채운 '민이 도시락'을 최종 메뉴를 내놓는다. 이 과정에서 아들 민이를 향한 엄마 오윤아의 뜨거운 사랑이 공개되며,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오윤아는 중요한 손님들을 위해 정성을 대해 집밥 한 상을 차려냈다. 오윤아의 집밥을 맛볼 주인공은 오윤아가 평소 꼭 초대하고 싶었던 민이의 학교 학부모 어머니들이었다. 일반학교에 다니던 민이는 4학년 때 전학해 특수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오랫동안 함께 서로 의지하며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들에게 늘 고마움을 느끼고 있던 오윤아가 이사 후 큰 맘먹고 엄마들을 초대한 것이다. 오윤아가 정성껏 만든 집밥 요리들을 맛본 민이 친구 어머니들은 "정말 맛있다"라며 감탄을 쏟아냈다.

그렇게 맛있는 식사와 함께 엄마들의 진솔한 대화들이 오가기 시작했다. 이들의 대화 중 등장한 것이 얼마 전 일산 고양에서 발생한 한 20대 발달장애 청년의 안타까운 실종 사고였다. 엄마들은 "실종된 청년은 찾았나"라며 입을 모아 걱정했다. 오윤아 역시 자신의 SNS에 실종된 발달장애 청년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다린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엄마들은 아이의 실종에 대한 두려움과 고민을 털어놓았다. 오윤아는 "나는 실종이 제일 무섭다. LA 공항에서 민이를 잠시 잃어버린 적이 있다. 한국 돌아가는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민이가 없어진 것이다. 식은땀이 나고 다리에 힘이 풀렸다. 눈물이 막 났다. 사람들이 쳐다보는데 미친 사람처럼 '민이'의 이름을 마구 외치며 찾아다녔다"라고 끔찍했던 민이 실종 경험을 고백하기도 했다.

이어 오윤아는 "얼마 전 엄마 전화번호를 외우라고 교육시킨 것도 그런 이유다"라고 밝혀 모두의 마음을 울렸다. 오윤아가 털어놓은 민이 실종 경험, 당시의 아찔했던 엄마의 마음을 전해들은 '편스토랑' 식구들 역시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는 전언이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오윤아가 민이와 함께 '편스토랑'에 출연하며 겪은 변화와 감동을 고백했다. 편스토랑 대표 '집밥 퀸'다운 요리솜씨부터 발달장애를 가진 아이의 엄마로 살아가는 진솔한 이야기로 큰 감동까진 전한 엄마 오윤아와 아들 민이의 이야기는 5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