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단독] 지수, 학폭 파문...'달뜨강' 오늘(4일) 녹화 취소→향방 논의(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지수가 과거 학교 폭력(학폭) 논란에 휩싸인지 3일만에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가 출연한 드라마는 촬영을 취소하고 향방을 논의 중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4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KBS2 월화극 '달이 뜨는 강'은 이날 예정된 촬영을 취소했다. 이는 지수의 입장 발표에 따른 향방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달이 뜨는 강' 측은 이날 "지수의 출연 여부 등에 대해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결정이 되는대로 입장을 밝히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우 지수는 학폭 가해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자신이 지수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히며 "2007년 중학교 2학년부터 본격적으로 학교 일진으로 군림하여 학교에서 온갖 악행을 저질렀다"라고 주장했다.

3일 소속사 키이스트는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게시자 및 사안을 제기한 분들이 허락하신다면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자 한다"라며 "사실관계 파악과 더불어 배우 당사자 및 당사는 해당 사안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후에도 지수에게 학폭 피해를 당했다는 네티즌들의 추가 폭로 글이 이어져, 의혹이 더욱 짙어졌다. 또 다른 피해를 호소한 한 네티즌은 "100억을 줘도 필요 없다. 모든 걸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지금 당신이 피해자들과 믿었던 팬들에게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결국 지수는 4일, 자신의 SNS에 손편지를 게재하며 학폭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지수는 "나로 인해 고통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과거에 저지른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다.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들이었다"라고 가해 사실을 인정했다.

또한 "마음 한 켠에 과거에 대한 죄책감이 늘 존재했고 돌이키기엔 너무 늦은 후회가 늘 큰 불안함으로 다가왔다. 어두운 과거가 항상 짓눌러왔다", "평생 씻지 못할 저의 과거를 반성하고 뉘우치겠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게 무릎 꿇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지수는 "내 커다란 잘못으로 방송사와 제작진, 배우들, 드라마 현장을 묵묵히 지켜왔던 스태프 관계자분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괴롭고 죄스럽다. 나로 인해 드라마에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라며 '달이 뜨는 강' 제작진과 출연진을 향한 미안함을 전하기도 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그가 출연 중인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도 불똥이 튀었다.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지수의 '달이 뜨는 강' 하차를 요구하는 시청자 청원이 5500명을 돌파한 상황이다. 지수가 학폭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면서, 드라마의 향방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제공 = 키이스트, 사진캡처 = 지수 인스타그램]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