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하고 꼴사납다" 허지웅, 'KTX 햄버거 진상녀'에 일침 (전문)[엑's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방송인 허지웅이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킨 'KTX 햄버거 승객'에게 일침을 가했다.

허지웅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요즘 신문에 자주 등장하는 말이 있다.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알아?'라는 말이다. KTX열차 안에서 햄버거를 먹던 사람을 제지하자 폭언과 함께 '우리 아빠가 도대체 누군지 알아?' 라는 말이 돌아왔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화제가 된 'KTX 햄버거 승객 논란'을 언급했다.

그는 "오래 전에도 이런 말을 종종 보고 들었다. 그런데 그때도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아냐'는 말은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낯부끄러워서 많이 하지 않았던 것 같다. 나이든 자들이 '내가 누군지 아냐'는 질문을 하고 그 자식들이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아냐'는 질문을 하는 동안 우리 공동체의 가장 나쁜 맨얼굴을 보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측은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스로 증명한 것 없이 부모의 돈으로 살아가며 그걸 부끄럽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은 흡사 삼루에서 태어난 주제에 삼루타를 친 것마냥 구는 자를 보는 것처럼 추하고 꼴사납다"고 일침했다.

허지웅은 "타고난 운을 고맙게 생각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스스로를 가다듬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의 앞으로의 인생에 가장 빛나는 성과란 고작해야 삼루에서 태어났다는 것 뿐일 것이다"며 "지금 이 시간 돈이 아니라 내가 가진 가장 빛나고 훌륭한 것을 자식에게 물려주고자 분투하고 있는 모든 부모님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8일 승객 A씨는 KTX 내에서 마스크를 벗고 햄버거를 먹었고 이에 승무원이 열차 통로로 나가 음식물을 섭취해 달라고 요청하자 '내가 여기서 먹든 말든 네가 무슨 상관이냐', '너 우리 아빠가 도대체 누구인 줄 알고 그러냐', '너 같은 거 가만 안 둔다'고 협박했다.

해당 사건은 승무원이 올린 커뮤니티글을 통해 알려졌다. 이후 비난이 커지자 A씨는 승무원에게 사과했다. 코레일은 A씨를 감염병 예방 위반 혐의로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고소한 상황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허지웅 글 전문.


요즘 신문에 자주 등장하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알아?라는 말입니다. KTX열차 안에서 햄버거를 먹던 사람을 제지하자 폭언과 함께 우리 아빠가 도대체 누군지 알아? 라는 말이 돌아왔습니다.

오래 전에는 이런 말 종종 보고 들었지요. 그런데 그때도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아냐는 말은 말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낯부끄러워서 많이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나이든 자들이 내가 누군지 아냐는 질문을 하고 그 자식들이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아냐는 질문을 하는 동안 우리 공동체의 가장 나쁜 맨얼굴을 보게 됩니다.

측은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스로 증명한 것 없이 부모의 돈으로 살아가며 그걸 부끄럽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은 흡사 삼루에서 태어난 주제에 삼루타를 친 것마냥 구는 자를 보는 것처럼 추하고 꼴사납습니다.

타고난 운을 고맙게 생각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스스로를 가다듬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의 앞으로의 인생에 가장 빛나는 성과란 고작해야 삼루에서 태어났다는 것 뿐일 겁니다.

지금 이 시간 돈이 아니라 내가 가진 가장 빛나고 훌륭한 것을 자식에게 물려주고자 분투하고 있는 모든 부모님을 응원합니다. #허지웅쇼 #sbs라디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