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3위 손흥민’ 그 위에 아시아 최고는 ‘차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축구 매체 ‘톱 20’ 선정

[경향신문]

경향신문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는 손흥민(29·토트넘·왼쪽 사진)이 영국 매체가 선정한 아시아 역대 최고 선수 랭킹에서 3위에 올랐다. 손흥민을 제치고 1위에 오른 선수는 차범근 전 감독(오른쪽)이다. 영국의 축구 전문 매체 90min은 4일 아시아 역대 최고 선수 랭킹을 발표했다. 20위까지 발표된 이 랭킹에서 한국 선수는 총 5명이 뽑혔다. 5명 모두 10위 안에 이름을 올려 아시아에서의 한국 축구 위상을 입증했다.

한국 역대 최고의 축구 선수를 향해 가고 있는 손흥민은 일단 3위에 위치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세계 최고의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카리스마가 넘치는 이 한국 선수는 2020년 가디언이 선정한 세계 100대 최고 선수 22위에 올랐다. 또 번리를 상대로 터뜨린 놀라운 골로 푸스카스상을 거머쥐었다”고 설명했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프랑크푸르트와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큰 족적을 남긴 차 전 감독은 당당히 1위에 올랐는데, 국가대표로서도 역대 한국 선수 A매치 최다 득점(58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 매체는 “이미 만 24세의 나이로 센추리클럽에 가입한 차범근은 1980년대 세계 최고 선수 중 한 명이었다. 폭발적 스피드와 강력한 킥으로 유명한 그는 프랑크푸르트, 레버쿠젠에서 뛰며 98골을 넣었고, UEFA컵에서 두 번이나 우승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차 전 감독과 손흥민에 이어 전북의 어드바이저로 활동 중인 박지성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야생마’ 김주성이 7위를 차지했고, ‘영원한 리베로’ 홍명보 울산 현대 감독은 8위로 그 뒤를 이었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춤추는 시장 “이리대랑게”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