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울산 에쓰오일서 '원유 유출'..소방·해경 긴급 방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공차로 기름 회수…해안 유입 대비 오일펜스 설치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울산=뉴시스]4일 오후 울산 울주군 온산읍에 위치한 S-OIL 부스터 펌프 부근에서 원유가 유출된 가운데 울산해경 관계자들이 인근 하천에 오일펜스를 설치하고 기름 확산을 차단하고 있다. (사진=울산해양경찰서 제공) 2021.03.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 에쓰오일 부스터 펌프 주변에서 원유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4일 오후 6시 23분쯤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에 있는 에쓰오일 부스터 펌프(Booster Pump) 주변에서 원유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부스터 펌프는 육상에 설치된 가압용 펌프로, 해상 원유하역시설인 '부이'(Buoy)에서 육상의 저장탱크까지 원유를 이송할 수 있도록 송유 압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울산소방본부와 에쓰오일 등에 따르면 부스터 펌프 인근에 매설된 지름 42인치짜리 송유관에서 원유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심한 기름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고, 회사 측은 송유관 밸브를 잠가 추가 누출을 막은 것으로 전해진다.

소방당국, 해양결창, 에쓰오일 자체 소방대 등은 유증기를 제거하는 거품을 뿌리고 기름을 빨아들이는 진공차를 동원해 원유를 회수하는 등 긴급 방제 작업을 벌였다.

기름이 해안으로 흘러들지 않도록 사고 현장 주변에 모래로 둑을 쌓고 인근 하천에 오일펜스도 설치했다.

당국은 원유 유출량, 누출 지점과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eco@fnnews.com 안태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