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英 매체 “손흥민의 크로스는 빅찬스…케인 득점했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대 풀럼의 경기에서 토트넘의 손흥민(왼쪽·29)과 델리 알리(오른쪽·25)가 득점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손흥민과 델리 알리는 이날 콤비 플레이로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해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토트넘의 정규리그 2연승을 이끈 손흥민(29)이 영국 현지 매체로부터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은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왼쪽 날개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0-0으로 팽팽하던 전반 19분 왼발 낮은 크로스로 상대 토신 아다라비요의 자책골을 유도하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결승골이 자책골로 기록됐지만, 이 득점은 손흥민과 델리 알리의 콤비 플레이에서 나왔다.

알리의 전진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중앙으로 연결했고, 다시 알리가 이를 문전에서 오른발로 툭 차넣었다.

당초 이 득점은 손흥민의 리그 9호 도움에 이은 알리의 리그 1호 골로 기록됐으나, 이후 아다라비오요의 자책골로 정정됐다.

올 시즌 EPL에서 13골 8도움(공식전 18골 15도움)을 올린 손흥민은 이날 공격포인트를 추가하지는 못했으나, 상대 자책골에 관여한 것을 포함해 날카로운 크로스와 슈팅으로 팀의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에 여러 차례 날카로운 공격력을 선보였다.

전반 17분 해리 케인에게 향하는 절묘한 아웃프런트 크로스를 비롯해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도 날리며 힘을 냈다.

전반 막판 알리의 크로스를 받은 헤더는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영국매체 ‘풋볼런던’은 경기 후 “전반 17분 케인에게 향했던 크로스는 득점으로 연결이 됐어야 하는 빅 찬스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잠시 후(전반 19분) 알리는 실수 없이 손흥민의 낮은 크로스를 연결해 아다라비요의 자책골을 유도했다”고 호평했다.

다만 손흥민은 전반에 비해 후반전에는 수비에 치중하느라 이렇다 할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하지 못했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이 후반에는 왼쪽 측면으로 내려와 수비적인 역할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하며, 이날 평점 7점을 부여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에게 6.9점의 평점을 매겼다.

EPL 2연승을 거둔 토트넘은 12승6무8패(승점 42)로 8위를 유지했다. 순위는 많이 밀려 있으나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주어지는 4위 웨스트햄(승점 45)과의 격차는 불과 3점이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