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신현수 축출, 과거 빨치산 전술 보는 듯..섬뜩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文정권이 자행한 인사폭력 결정판"
"尹 사직서 기다린듯 번개 수리"
"김진국 수석은 그야말로 문빠"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신현수 전 민정수석의 사퇴와 관련,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두 사람의 축출과정을 줄곧 지켜본 저로선 마치 과거 빨치산들의 전술 전략을 보는 듯해 섬뜩함 마저 느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윤 총장과 신 수석 강제 축출은 문재인 정권이 자행한 인사폭력의 결정판"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총장 사직 직후, 마치 기다리기라도 했다는 듯이 번개처럼 사직서를 수리했다"며 "곧바로 신현수 민정수석을 경질했고, 그 후임으로 진영논리에 충직한 민변 출신 김진국 감사원 감사위원을 앉혔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김진국 신임 민정수석에 대해 "2009년 '박연차 게이트' 검찰 수사 당시 문 대통령과 함께 노무현 전 대통령을 변호하기도 했다"며 "문재인 대선 캠프에도 참여하는 등 줄곧 현 정권 인사들과 손발을 맞춰온 그야말로 '문의 사람'이자 '문빠'"라고 주장했다.

이어 "권력 비리에 대한 엄정한 수사는 검찰의 숙명이자 책무"라며 "살아있는 권력을 향해 헌법이 정한 검찰의 책무를 다하려는 사람들에게 온갖 불법과 탈법을 통해 망신 주는 이 나라가 과연 정의로운 나라일까"라고 반문했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을 향해 "공정과 정의를 바라는 국민과의 공감 능력 하나 없이 극도의 반사회성과 무법성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주권자로서 국민이 누려야 할 권리가 처참하게 짓밟히는 이 현실이 계속 지속될까 두렵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망친 이 나라를 다시 살릴 수 있는 길은 오직 선거로 심판하는 방법뿐"이라며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문재인 정권을 이번 4.7 재보궐선거에서 반드시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