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정후에 볼넷→박병호 승부 통한 김민우 “로사도 코치님, 칭찬만 해주신다” [캠프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대전) 안준철 기자

“계획한 대로 잘 됐다.”

한화 이글스 우완 김민우(26)가 활짝 웃었다. 토종 선발의 한 축으로 첫 단추를 잘 끼웠다.

김민우는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스프링캠프 첫 연습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3이닝 동안 47개의 공을 던져 3피안타 1사사구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4km까지 찍었다. 이날 한화는 6-0으로 승리했다.

매일경제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연습 경기가 열렸다. 한화 김민우가 이닝을 마치고 내려가며 미소짓고 있다. 사진(대전)=천정환 기자


1회와 2회는 순탄하게 넘어간 김민우였다. 2회는 삼자범퇴로 막았다. 하지만 3회는 위기가 찾아왔다. 선두타자 허정협을 뜬공 처리한 김민우는 박준태에 좌전 안타를 내줬다. 이어 이용규에게도 유격수 방?� 깊숙한 타구에 내야안타를 허용했다.

김혜성을 뜬공 처리한 뒤 맞이한 2사 1, 3루에선 이정후를 볼넷 출루시키면서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타석에는 키움 4번타자 박병호가 들어섰다. 여기서 김민우는 박병호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며 실점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경기 후 김민우는 3회 만루 상황에 대해 “이정후가 전 타석에 정타를 만들어내서 의식을 해서인지 투볼이 되더라. 그래서 내가 지난 시즌에 좌타자보다는 우타자에 성적이 좋아서 이정후보다는 박병호 선배를 상대하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이정후를 볼넷으로 내보내고, 박병호 선배와 승부를 했는데 운좋게 결과가 좋았다”며 “연습경기니까 가능했다. 연습해보고 해보자 한 게 잘 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마운드에 오른 로사도 코치도 같은 생각이었다. 위기가 되자 로사도 코치가 마운드에 올라갔다. 김민우는 “코치님도 내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한 얘기를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날 투구 결과나 시즌 준비를 위한 과정 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웠던 김민우다. 그는 “전체적으로 오늘 괜찮았다. 계획했던 게 잘 됐는데, 초구 커브를 스트라이크 잡는 걸 첫번째로 생각했고, 볼카운트 싸움이 두 번째였다”며 “커브에 신경 쓴 건, 아무래도 구속이 떨어지는 구종으로 스트라이크를 잡고 들어가면 편안하게 카운트를 끌고 갈 수 있는 면이 있다. 커브 비중을 늘리는 것도 있다”고 덧붙였다.

확실히 선발로 보직을 받고 시즌을 시작하는 것도 김민우의 표정이 한결 밝아진 이유다. 그는 “시즌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 코치님도 최대한 자신 있게 하라고 말씀하신다. 저도 그런 마음가짐으로 지금부터 열심히 하고 있다”며 “팀 분위기도 밝아졌다. 전체적으로 작년에 비해서 올해가 더 밝은 게 사실이다. 다 같이 밝은 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 만난 로사도 코치와의 합도 2021시즌 김민우를 기대하게 하는 요소. 김민우는 “(로사도 코치는) 그냥 저한테 좋은 코치님이시다. 계속 옆에서 칭찬을 그렇게 해주신다. ‘너무 좋다’고 계속 말씀해 주신다. 힘이 많이 된다”고 전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