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소병훈 의원 “광주시 학교시설개선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광주시민 위해 의정활동 매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소병훈 국회의원. /사진=소병훈의원실


아시아투데이 안정환 기자 = “광주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필요한 예산을 적기에 확보하겠다. 또한 국가와 광주시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경기도 광주시갑)이 “광주시 도수초등학교 승강기 설치와 광남중학교 본관동 LED 전등 교체 사업 등 학교시설 개선을 위한 특별교부금 7억 8400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1935년 개교한 광주시 도수초등학교는 본관과 별관, 후관 등 건물별로 동이 떨어져 있어 장애학생의 진급이나 수업이동시 어려움이 있어 학생중심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승강기 설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또한, 광주시 광남중학교는 본관동 전체가 LED 조명에 비해 수명이 짧고, 전력 소모량도 많은 형광등을 사용하고 있어 전기세와 잦은 형광등 교체로 인한 유지·관리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고효율·저전력 LED 조명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었다.

이에 소병훈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갑지역위원회 시도의원과 함께 광주시민과 학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시설 개선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 앞장서왔다.

소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광주시 도수초등학교와 광남중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선물해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