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침 쌀쌀, 낮엔 포근…강원 등 새벽까지 눈·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강원 산지 -5도↓…중부 등 0도 이하

낮엔 서울 11도 등 기온 올라…일교차도↑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심동준 류인선 기자 = 일요일인 7일은 일교차가 커 아침에 춥고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이날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기온은 -4~5도, 낮 기온은 5~12도로 전망된다. 아침 기온의 경우 강원 산지에서 -5도 이하, 중부 지방과 경북 동부, 경북권에서 0도 이하로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0도, 춘천 -3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10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9도, 수원 10도, 춘천 11도, 강릉 8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대구 11도, 부산 10도, 제주 11도 등으로 예상된다.

이날 새벽까지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눈,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남권 동해안, 제주도 동부와 산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은 도로 살얼음이나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차량 운행 시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해 추돌사고 등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오전 3시까지 예상 적설 규모는 강원 산지, 경북 북동 산지에서 2~5㎝이다. 강원 동해안은 1~3㎝, 경북 북부 동해안은 1㎝ 내외의 적설이 예상된다.

강수량은 강원 영동,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동해안에서 5㎜ 내외로 예상된다.

경상권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며,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에서도 강한 바람이 불겠다.

서해 남부 먼 바다와 남해상, 제주도 앞바다, 동해 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이 일겠다. 동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앞바다와 먼 바다에서 0.5~3m, 1.5~4m로 예상된다. 서해 앞바다와 먼 바다의 물결 높이는 각각 0.5~1m, 0.5~4m로 전망된다. 동해 앞바다와 먼 바다는 각각 1~3.5m 높이로 물결이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r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