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신세계, 8일부터 ‘밀레 브랜드위크’ 전개…최대 70%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달 아웃도어 매출 43.5% 신장…레깅스 등 애슬레져도 70%↑

이투데이

(사진제공=신세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최대 70% 할인하는 밀레 브랜드위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프랑스의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인 밀레는 다양한 디자인과 고기능성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히어로 키즈다운(4만9000원), 집업 티셔츠(3만5000원) 등이다. 이달 말에는 2030 산린이들을 위한 온라인 아웃도어 행사도 준비 중이다. 노스페이스를 비롯해 K2, 아이더, 블랙야크 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신학기를 맞아 인기 아이템도 대거 선보인다. 지난해엔 개학 연기와 온라인 수업등으로 관련 시장이 다소 주춤했지만, 3월을 맞아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제품이 다시 주목받는 모양새다. 대표 상품으로는 디스커버리 백팩 15만9000원, 코닥 티셔츠 10만9000원 등이 있다.

최근 신세계백화점의 아웃도어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명 ‘산린이(등산+어린이를 뜻하는 신조어)’로 불리며 산을 찾는 젊은 고객이 늘어나고, 신학기가 시작하며 관련 수요가 급증한 탓이다. 실제로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아웃도어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43.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레깅스 등 애슬레져 장르 매출도 같은 기간 70.2% 올랐다.

겨울 내내 닥친 한파와 집콕에 지친 사람들이 야외로 나온 이유가 가장 컸다. 실외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등산, 캠핑, 산책 등을 즐기는 인구도 늘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등교가 중단된 이후 2년 만에 3월 신학기 아이템 수요가 생긴 것도 주효했다.

젊은 등산객이 늘어나면서 등산복으로 레깅스를 선호하는 경우도 늘었다. 신세계는 젝시믹스, 뮬라웨어, 안다르, 아보카도 등 레깅스 전문 브랜드도 할인전에 포함시켰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젊은 등산객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매출도 활기를 띠고 있다”며 “캠핑이나 러닝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해진만큼 영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남주현 기자(joo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