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다시 만나줘” 전 여친에 음란 문자·사진 보낸 공무원 집행유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일러스트=정다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어진 여자 친구에게 재회를 요구하며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문자·사진을 보내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공무원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 4단독 박상현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 이용 음란·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로 기소된 공무원 A(31) 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 재판장은 또 성폭력 재범 예방 프로그램 40시간 수강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 2019년 7월 12일부터 지난해 5월 1일까지 전 여자친구 B씨에게 SNS를 통해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글과 사진을 보내며 연락하지 않으면 내용을 유포하겠다고 5차례 협박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이별을 통보한 B씨에게 재회를 요구했으나 거절당하자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장은 “A씨는 여러 차례에 걸쳐 음란한 문자를 보내고 성적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피해자의 신체 사진들을 전송해 죄질이 불량하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범행을 자백하며 반성하는 점, 피해자와 합의한 점, 형사 처벌 전력이 없는 점 등을 두루 고려했다” 설명했다.

[김성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