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이준석 “민주당 윤석열 때리기, 조국·추미애와는 다른 잣대”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퇴에 여권 인사들이 비난을 퍼붓는 가운데,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최고위원이 조국·추미애 전 법무부장관과 다른 잣대를 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에서 일제히 윤석열 총장을 때리기 시작했다”며 “윤석열 총장이 정치를 할지는 모르겠으나, 검찰총장 출신이 정치를 하면 안좋다는 사람들은 검찰총장을 ‘지휘’ 하는 법무부 장관에게는 다른 잣대를 들이댄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국 전 장관을 겨냥해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진로, 좋은데이’ 술병 사진 올린 사람을 한 달 만에 법무부 장관 만들었던 적 있다. 교수 출신에 민정수석만 했던 사람이니 정치인으로 분류되기도 전에 속된 말로 대통령병 걸렸다는 비판을 들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심지어 추미애 장관은 검찰개혁 한답시고 노무현 대통령 영정 사진 올렸다. 장관 직무를 수행하면서 (참여정부 시절) 자신이 탄핵 사유가 책으로 만들어도 모자란다고 했던 전직 대통령 팬덤을 끌어들이기 위해 영정 사진을 활용하는 것보다 정치적인 행위가 어디 있을까”라고 했다.

그러면서 “노골적으로 대선 꿈을 표출하고 정치적 패싸움을 유도한 사람들이 법무부 장관은 해도 되는데, 검찰총장은 자신이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교정하기 위해 정치적 권력을 향해 나가면 안 되나”라고 반문했다.

앞서 민주당은 “배은망덕” “탐욕끝판” “파렴치한” 등의 말을 써 윤 전 총장을 맹폭했다. 전날 김태년 원내대표는 최고위에서 “윤 전 총장의 주장은 과대망상 수준”이라고 했다. 노웅래 최고위원은 “윤 총장 사퇴는 야당발 기획 사퇴”라며 “사퇴마저도 정치적 쇼로 기획해 ‘정치 검찰의 끝판왕’으로 남았다”고 했다. 같은 당 홍영표 의원은 “대통령이 지켜주려 했던 임기마저 정치 이벤트를 위해 내던졌다”고 비판했고 장경태·신정훈 의원도 “최악의 정치 검사였다”고 주장했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