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6626290 0112021030866626290 06 0601001 6.2.6-RELEASE 11 머니투데이 39226194 false true false false 1615177171000 popular

'왕따+학폭 논란' 이나은, 결국 SBS '모범택시' 하차[전문]

글자크기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SBS 드라마 '모범택시' 측 이나은 하차 결정…새 배우와 전부 재촬영 예정 ]

머니투데이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사진=머니투데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내 따돌림과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그룹 에이프릴 이나은이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에서 하차한다.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측은 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모범택시'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해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작사 측은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4월 9일 방영 예정이었던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쯤 진행된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나은이 하차하게 되면서 이나은의 출연 분량은 새 배우가 투입된 후 모두 재촬영될 예정이다.

스튜디오S와 '모범택시' 제작진은 "좋은 드라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나은이 그룹 내 따돌림과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이자 '모범택시'가 방영되는 SBS 시청자 게시판은 연일 이나은 하차 요구로 들썩였다.

게시판에는 '이나은을 모범택시를 비롯한 모든 방송에서 하차시키라'는 내용의 글이 연일 올라왔으며, 일부 누리꾼들은 "드라마 PPL까지 거부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에이프릴은 지난달 28일 전 멤버 이현주의 남동생이라고 밝힌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에이프릴 멤버들의 왕따와 괴롭힘으로 이현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고 그룹을 탈퇴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에이프릴과 이현주의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그룹 내 왕따는 없었다고 반박했지만, A씨는 지난 2일 다시 글을 올리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이런 가운데 이나은의 학교 폭력 의혹까지 제기돼 논란이 더욱 커졌고, 이나은이 출연하는 몇몇 방송과 광고에도 파장이 전해졌다.

또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은 이나은의 출연분을 최대한 편집했고, 결국 드라마 '모범택시'도 새 배우와 재촬영을 하게 됐다.

이나은이 모델로 활동한 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지니킴, 삼진제약 게보린 등의 광고들은 모두 비공개로 전환되거나 삭제됐다.



다음은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사 스튜디오S 입니다.

'모범택시' 제작진은 소속사와 협의하여 주요 배역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배우 이나은의 교체를 결정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한 충분한 여론 수렴과 대체 배역 캐스팅 등으로 인해, 입장 발표가 늦어진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전체 촬영의 60% 정도 진행된 상황입니다. 해당 배우 출연 분량은 새로운 배우가 투입되어 전부 재촬영 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S와 '모범택시' 제작진은 좋은 드라마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