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미나리' 엘런 김,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아역배우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영화 ‘미나리’의 열풍은 현재 진형형이다.

정이삭 감독 그리고 윤여정, 한예리 등 배우들이 연이어 주목을 받는데 이어 이번에는 아역배우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의 수입.배급을 맡은 판씨네마는 8일 “골든 글로브 수상 쾌거에 이어 ‘미나리’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아역배우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미국 방송영화 비평가협회(BFCA)에서 주관하며, 지난해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어 ‘미나리’의 오스카 입성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지난 7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미국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모니카 바커행어에서 개최되었으며 골든 글로브와 마찬가지로 철저한 코로나 방역수칙 아래 일부 시상자는 실제 참석했으며, 후보자와 수상자는 온라인 참석을 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아역배우상을 수상한 배우 앨런 김은 “정말 감사해요. 먼저 제게 투표하신 비평가분들과 저의 가족, 정이삭 감독님, 크리스티나 오(프로듀서), 스티븐 연, 더글라스 석(감독 어시스턴트), 켈리, 수산나 송(의상감독), 해리 윤(편집감독), 줄리아 김(캐스팅 디렉터), 한예리, 윤여정 선생님, 노엘 조, 윌 패튼, 마이크, A24, 플랜 B, 그리고 ‘미나리’를 위해 힘써준 모든 크루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려요. 얼른 다음 영화에서 관객들과 다시 만나길 바라요. 이건 꿈이 아니겠죠? 꿈이 아니길 바라요”라며 극중 대사를 활용한 귀여운 소감과 함께 눈물을 터뜨려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영화에서 배우 윤여정과 특별하고 매력적인 케미를 보여준 그는 특유의 순수한 매력과 함께 감독이 요구하는 것 그 이상을 표현해내는 등 천재적인 연기력으로 워싱턴, 시애틀, 라스베가스 비평가협회상과 골드 리스트 시상식에서도 연기상을 석권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A24의 차기작인 ‘래치키 카인즈’(Latchkey Kinds)라는 영화에도 캐스팅되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