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권민아 "성폭행 가해자=연예인 아냐…최고 가해자는 신지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중학교 시절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한 것에 대해 "가해자는 연예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권민아는 8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 "맥주병으로 때리고 성폭행한 사람은 연예인이 아닌 부산에 사는 일반인이다. 그것에 대해 지금은 괜찮다"고 밝혔다.

앞서 권민아는 7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부산에 살던 학창 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생활이 힘들었다. 중학교 다닐 때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싸우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라고 충격 고백을 해 파장을 일으켰다.

아울러 권민아는 AOA 그룹 활동 시절, 리더 지민으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한 것과 관련해 다시 한 번 입을 열었다.

권민아는 "지금 나한테 가해자는 신지민이다. 내가 계속 언급하고 싶은 것은 날 10년 넘게 괴롭힌 사람이다. 사람들에게는 수위 조절하느라 어떻게 당한지 말을 못 하는데 많은 걸 겪고 살았다. 얼마큼 당하고 얼마큼 크게 당했는지가 문제가 아니다. 지속된 오랜 기간과 인정과 사과가 없으면 사람이 돌아버린다. 꿈도 포기하게 만든다. 나에게 최고 가해자는 연예계 퇴출로 되어 있는 그 여자 한 명이다. 다른 자잘한 가해자들도 있다. 연예계 퇴출뿐만 아니라 그 사람이 뭐 안 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자꾸 언급 그만하라고 하는데 그런 말을 한 사람은 내 입장 되어봐야 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권민아는 "마지막으로 그 여자 본 지가 반 년밖에 안 됐다. 반 년 만에 회복되기 힘들다. 의사가 오죽했으면 몇 년 동안 약을 먹었는데 우울증이 왜 하나도 치료가 안 되었는지 물어볼 정도다. 약이 안 먹혀서 처음부터 치료받으려고 한다”라고 현재 몸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걸그룹 AOA 출신인 권민아는 2019년 5월 그룹 AOA를 탈퇴한 뒤 배우로 전향했다. 권민아는 지난해 7월 팀 활동 시절 리더 지민으로부터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 괴로움을 토로하며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hinye@mk.co.kr

사진ㅣ스타투데이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