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파트 욕실 거울 뜯었는데 누군가 살았던 흔적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미국 뉴욕의 한 아파트에서 욕실 거울을 뜯어보니 벽 뒤로 숨겨진 공간이 발견됐다. 사만다 하트쇠 SNS 캡처.


거울 뒤에 있는 또 다른 아파트
뉴욕아파트 미스터리


미국 뉴욕의 한 아파트에서 욕실 거울을 뜯어보니 벽 뒤로 숨겨진 공간이 발견돼 충격을 안겼다.

8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내용에 따르면 최근 사만다 하트쇠는 자신의 SNS에 ‘뉴욕시 미스터리’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사만다는 창문이 없는 화장실에서 머리카락이 날릴 정도의 찬 바람이 거울 틈새에서 불어 오는 것을 확인하고, 거울을 내리기로 결심했다.

겨울을 뜯자, 벽에서 직사각형 모양의 큰 구멍이 발견됐다. 이 구멍은 텅 빈 방과 연결됐다.

섬뜩한 분위기가 감도는 방의 존재에 사만다는 깜짝 놀랐다. 텅 빈 방은 또 다른 공간으로 연결됐다. 사만다는 망치를 들고 들어가 보기로 마음먹었다.
서울신문

미국 뉴욕의 한 아파트에서 욕실 거울을 뜯어보니 벽 뒤로 숨겨진 공간이 발견됐다. 사만다 하트쇠 SNS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 안으로 들어간 사만다는 한때 누군가가 살았던 것으로 보이는 또 다른 아파트를 발견했다. 아파트 바닥에는 건축자재와 쓰레기 봉지 더미, 부서진 가구, 물병 등이 널브러져 있었다.

아파트는 복층 구조로 돼 있었으며, 계단으로 내려가니 바깥으로 나가는 문도 있었다.

사만다는 “이 문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은 내 집까지 올 수 있겠다. 내일 집주인은 놀라운 전화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티즌은 이 공간이 1987년 ‘시카고 아파트 살인사건’을 연상시킨다는 반응을 보였다. ‘시카고 아파트 살인사건’은 루시 매이 맥코이라는 52세 여성이 당시 욕실 거울 뒤에 숨겨진 작은 구멍을 통해 들어온 침입자의 총에 맞아 살해된 사건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