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봄기운 물씬' 낮 최고기온 16도…미세먼지는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엔 0도 내외…일교차 매우 커

서울 등 출근길 안개로 교통 주의

대기질 수도권, 충청, 전라 등 '나쁨'

뉴시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지난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천을 찾은 시민들이 햇살을 맞으며 점심을 먹고 있다. 2021.03.05.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화요일인 9일에는 전국 곳곳 하늘이 미세먼지로 희뿌옇겠다. 낮 기온은 10도 이상으로 따뜻할 전망이나 일교차가 커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기상청은 "낮 기온은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 남부 내륙은 15도 이상으로 오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아침기온은 0도 내외로 머물 예정이며 경기북동부와 강원영서, 충청권 내륙, 전북동부, 경북북부 내륙에서는 영하권으로 춥겠다"며 "일교차가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고 덧붙였다.

출근길에는 경기남부와 충남권, 전북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남권 내륙,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서도 1㎞ 미만의 안개가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아침 기온은-4~6도, 낮 기온은 10~16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0도, 춘천 -1도, 대관령 -4도, 강릉 3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9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0도, 수원 12도, 춘천 14도, 대관령 9도, 강릉 16도, 청주 14도, 대전 14도, 전주 13도, 광주 15도, 대구 15도, 부산 15도, 제주 14도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 광주, 전북에서 '나쁨'을 기록하겠다. 또 대구도 오전에 일시적으로 흐리겠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