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미국 흑인 사망

英 왕실 강력 비판 마클 “무례함과 인종차별은 같지 않다” [인더머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언론 무법천지 보도에 ‘왕실은 보호 안 했다’ 주장

존슨 총리 “여왕 존경한다”…인종차별 주장 등에 대답 회피

헤럴드경제

[로이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해리 왕자의 부인 메건 마클이 영국 왕실의 인종차별 의혹을 폭로한 가운데 “무례한 것과 인종차별은 같지 않다”며 영국 왕실과 언론의 보도 태도를 거듭 비판했다.

마클은 8일(현지시간) CBS 방송이 추가로 공개한 오프라 윈프리와의 인터뷰에서 영국 언론이 다른 왕실 가족과 달리 자신을 차별적으로 대우했고 왕실은 자신을 보호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마클은 해리 왕자의 형인 윌리엄 왕세손 부인 케이트 미들턴과 자신에 대한 영국 언론의 보도 태도를 비교한 뒤 “만약 왕실 가족 중 한 명이 아무 문제가 없는 듯 (저에게) ‘우리는 모든 무례한 것을 감내해야 한다’고 말한다면 무례와 인종차별은 같지 않다고 말하겠다”고 했다.

그는 영국 언론의 보도 태도가 무법천지 서부 시대인 “와일드 웨스트”와 같았고,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내용이 “불꽃처럼 번졌다”면서 영국 언론이 자신을 “다른 왕실 구성원과는 매우 다른 소음 수준”으로 취급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왕실은 다른 가족과 관련해 “사실이 아닌 보도가 나왔을 때 그것에 대응하는 프레스 팀이 있었지만, 그런 일은 우리에게는 일어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해리 왕자는 인종 차별 때문에 영국을 떠났느냐는 윈프리의 질문에 “그것이 큰 부분이었다”며 만약 왕실이 마클에 대한 인종차별을 인정했다면 “상황이 크게 달라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해리 왕자 부부가 인터뷰에서 인종차별이나 마클의 정신건강과 관련해서 가족의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왕실이 조사를 해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즉답을 피했다.

존슨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여왕과 국가와 영연방을 통합하는 여왕의 역할을 최고로 존경해왔다”고 말했다.

해리 왕자 부부 인터뷰는 전날 미국에서 먼저 방영됐으며 이날 영국에서 공개된다.

스카이뉴스는 여론이 이들 부부에게 우호적이지 않다고 보도했다.

헤럴드경제

[A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2111명을 상대로 한 유고브 설문조사를 보면 인터뷰가 적절했다는 답은 21%인데 부적절했다는 의견은 47%였다.

33%는 이들 부부에게 공감하지 못한다고 했다.

그러나 해리 왕자 부부를 둘러싼 갈등이 ‘연속극’ 같은 양상을 띠면서 여론이 다른 왕실 인사들에게도 호의적이진 않았다. 이들에게 공감한다는 답변은 23%, 매우 공감한다는 16%에 그쳤다.

realbighead@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