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시세 대비 60% 저렴하게"…롯데슈퍼, '강원도 수미감자' 예약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가돕기, 물가안정 위해 마련…16일까지 예약 가능

뉴스1

롯데슈퍼, 강원도 수미감자 예약판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롯데슈퍼는 '강원도 수미감자' 사전예약 판매를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따른 판매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지속 오르고 있는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통해 3월 첫째 주 햇감자를 시세 대비 6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간 예약한 고객은 20일 수령할 수 있다.

행사 상품은 수미 품종의 저장 감자로 2020년 10월 대관령 지역에서 수확해, 감자종자진흥원이 저온 저장고에 저장해 둔 것이다. 감자종자진흥원은 감자의 우량씨감자 생산 공급 및 보급을 위한 강원도청 소속기관이다.

수미 품종은 전분 함량이 높아 굽거나 쪘을 때 식감이 포슬포슬하고 색깔이 밝으며 껍질이 얇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해 말 지속된 이상 한파로 인해 하우스에서 재배되던 작물들이 냉해를 입었다. 특히 감자의 주 산지인 김제와 부안 등 호남지역의 피해가 컸다. 이러한 영향으로 출하되는 공급량이 줄어들어 감자 가격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

실제 지난 5일 도매가 기준 감자(상품/20kg) 가격은 3만5380원으로, 1년 전 대비 1만원 가량 올랐다. 당분간 가격은 지속적으로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동은 롯데슈퍼 채소MD(상품기획자)는 "최근 각종 식료품 물가가 고공행진하며 필수 식재료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롯데슈퍼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신선한 감자를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gk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