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故 조민기, 오늘(9일) 3주기…'미투' 사건 '공소권 없음' 종결 [MK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배우 고(故) 조민기가 세상을 떠난지 3년이 됐다.

고인은 지난 2018년 3월 9일 서울 광진구 모처의 오피스텔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유족의 뜻에 따라 부검은 진행되지 않았다. 장례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향년 53세.

故 조민기는 조민기는 당시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부교수로 재직하던 중 다수 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폭로 직후 조민기는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지만 계속된 폭로에 공식 사과 후 자숙의 뜻을 보였다.이후 조민기는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의사를 보였으나, 조사를 사흘 앞둔 채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미투 폭로 이후 18일 만이었다.

당시 고인의 곁에는 A4용지 6장 분량의 유서가 발견됐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당시 언론 매체를 통해 전한 자필 편지에는 ’너무 당황스럽게 일이 번지고 감당하기에 버거운 시간들이 지나다 보니 회피하고 부정하기에 급급한 비겁한 사람이 되었다. 모멸감 혹은 수치심을 느낀 후배들에게 깊이 사죄의 말을 올린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결국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한편 조민기는 지난 1991년 영화 ‘사의 찬미’로 데뷔했다. 드라마, 영화, 연극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2016년 방송된 SBS ‘달의 연인-보보 경심 려’가 마지막 작품이다.

shinye@mk.co.kr

사진ㅣ사진공동취재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