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찰, LH대구경북·경산시청 압수수색…공무원 투기 수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산 대임 공공주택지구 투기의혹 관련 자료 확보

공무원 3명 포한 총 7명 투기 가담한 것으로 파악

뉴시스

경북경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박준 기자 =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경북 경산 대임 공공주택지구와 관련, 경찰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본부와 경산시청을 압수수색했다.

경북경찰청 부동산투기 전담수사팀은 경산 대임지구(LH개발) 공무원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산시청 도시과와 LH 대구경북본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경찰은 수사관 10여명을 두개 조로 나눠 3시간 정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부동산 투기 의혹 자료 등을 확보했다.

대임지구는 최근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과정에서 일부 공무원들의 투기 의혹이 제기된 곳이다.

이에 경산시도 공무원 130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받아 전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경찰은 현재까지 수사를 통해 경산시청 공무원 3명 및 부동산업자 1명, 농협직원 1명, 일반인 2명 등 총 7명이 부동산 투기에 가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이른바 '지분 쪼개기'를 통해 토지를 사들인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공무원 2명은 2016년 6월께 지인 1명과 함께 지구내 대정동 2007㎡의 답(畓)을 각각 915㎡와 497㎡로 쪼개 6억700만원에 매입했다.

또 다른 공무원 1명은 이 지구내 중방동의 답 1921㎡를 지인 1명과 공동으로 공람공고일 직전인 2017년 11월1일 5억2000만원에 매입 후 430㎡씩 지분 쪼개기를 했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공무원 등에 대한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어느정도 확보했다"며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더 명확한 증거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경산시 대평·임당·대정·대동·계양동 일원의 대임지구는 국토교통부가 2017년 11월 29일 공공택지지구 지정을 위한 공람공고를 거친 뒤 다음해 7월 공공택지지구로 지정 고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