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7315516 0242021040767315516 06 0602001 6.2.6-RELEASE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false false 1617772669000 김재환 컴백 2104071831 related

설민석 하차 '선녀들' 새 시즌 귀환…역사학자 심용환 합류 [공식]

글자크기
이데일리

(사진=MBC ‘선을 넘는 녀석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설민석의 하차로 휴지기를 가졌던 MBC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이 역사학자 심용환의 합류와 함께 새로워진 시즌으로 돌아온다.

앞서 3개 시즌을 방영했던 ‘선을 넘는 녀석들’(이하 ‘선녀들’)은 어려울 수 있는 역사를 대중화시키며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는 호평을 이끌며 방송가에 ‘역사 예능’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다졌다.

돌아온 ‘선녀들’은 전무후무 역사 예능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역사 확장판’으로의 탄생을 예고했다. 아울러 ‘마스터-X’라는 의미 있는 부제 역시 함께 공개했다.

‘마스터-X’는 다양한 분야의 선을 넘나들며, 새로운 지식을 마스터하겠다는 선녀들의 포부가 담겨있다. 지난 시즌에서 배웠던 역사 분야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지식의 선을 확장하기 위해 ‘미지의 마스터-X’가 새롭게 등장, ‘역사 마스터’와 또 다른 ‘미지의 마스터’가 만나 ‘크로스(X)’ 된다는 의미까지 더해졌다.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선녀들’의 출연자 역시 큰 변화를 맞았다.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를 이끌 새로운 전문가, 역사 마스터로는 ‘역사계의 라이징 티처’ 역사학자 심용환이 합류를 결정했다.

심용환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TV, 라디오, 강연은 물론 최근 유튜브에서 조회수 무려 약 4백만 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역사계의 라이징 티처’로 주목받고 있다. 신세대 역사학자 답게 트렌디하고 신선한 역사 강의로 ‘선녀들’에서도 큰 활약을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지식의 선을 넘기 위해 대한민국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미지의 마스터-X’로 합류하게 된다. 기존 멤버인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와 함께 배움 여행을 하며, 그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케미를 뽐낼 전망이다.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마치고 새롭게 컴백을 예고한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시 한번 ‘선녀들’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는 오는 4월 말 첫 방송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