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빨대퀸' 첫회부터 170만뷰 폭발적 반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빨대퀸’이 첫회부터 170만뷰로 반응이 폭발적이다.

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한 ‘빨대퀸’이 쉴 새 없는 웃음과 기프티콘 획득의 즐거움을 더해 폭풍 재미를 선사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시청자들을 ‘빨대퀸 타임’ 속으로 빨아들일 조짐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빨대퀸’은 홍현희가 이른바 ‘빨대를 꽂을 만한’ 각양각색의 꿀잡들을 직접 경험해보고, 이를 통해 얻은 수입은 ‘빨대퀸’ 시청자 ‘빨러’들에게 아낌없이 퍼주는 콘셉트의 신개념 쌍방향 소통 예능 프로젝트다. 최근 본업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월수입을 확대하는 ‘N잡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기획한 것으로 콘텐츠의 ‘보는 재미’는 물론, 홍현희가 벌어들인 수입을 영상 내 기프티콘 삽입과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빨러에게 제공하며 ‘참여하는 재미’까지 더한 기발한 발상으로 화제를 낳고 있다.

9일 첫 공개된 ‘빨대퀸’에서는 홍현희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빨대를 꽂기 위해 수많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온 김나무 작가를 찾아갔다. 놀랄만한 김나무 작가의 월수입 공개에 일확천금을 꿈꾸던 홍현희는 32개에 달하는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사실에 멘붕에 빠졌다가, 김나무 작가가 알려준 필살기 ‘복붙’ 스킬을 적극 활용해 이모티콘을 완성해내는 파란만장 도전기로 웃음과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제작진은 완성한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에 등록 신청한 뒤 승인 과정을 거친 후, 홍현희표 이모티콘의 최종 출시 여부를 반영한 ‘이모티콘 2편’을 오는 5월 7일(금)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연 홍현희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에 성공해 제대로 빨대를 꽂을 수 있을지, 이모티콘으로 얼마의 수입을 얻을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회를 시청한 빨러들은 “요즘 예능 대세 홍현희의 텐션에 깔깔 웃으며 봤다. 웃음버튼급 영상이다” “홍현희와 이건영PD의 묘한 케미가 자꾸만 웃음이 터지게 한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더욱이 이 날 ‘빨대퀸’에서 최근 ‘꿀잡’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생생한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카톡 이모티콘 제작 노하우가 낱낱이 소개되자, 카카오TV 댓글창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빨대퀸’에서 공개된 이모티콘 제작 과정 등에 대한 글이 이어지며 화제를 낳기도.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빨대퀸’은 첫 공개 단 2시간 만에 50만뷰를 기록한데 이어 약 하루만에 조회수 170만뷰를 기록하며 ‘대박 예능 탄생’의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빨대퀸’의 또다른 재미 ‘기프티콘 줍줍타임’ 역시 시청자 ‘빨러’들에 콘텐츠의 즐거움을 더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발견해 먼저 쓰는 사람이 임자인 기프티콘들이 본편 영상 곳곳에 등장해, 이를 놓치지 않고 ‘줍줍’하는 신선한 즐거움을 준 것. 1회 속 기프티콘들은 영상 공개 후 2분만에 모두 소진되며 ‘빨대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여기에 오픈채팅방을 통해 기프티콘을 퍼주는 대혜자 이벤트까지 펼친 가운데, 홍현희는 남편 제이쓴과 오픈채팅방에 깜짝 등장해 빨러들을 위해 열심히 꿀잡에 빨대를 꽂겠다고 포부를 밝히는 등 재치만점 활약으로 ‘역시 소통퀸’이라며 환호를 자아냈다.

연출을 맡은 이건영PD는 “첫 회였는데 많은 ‘빨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시고 함께 즐겨주셔서 감사하다”며, “매주 금요일 저녁 ‘빨대퀸’ 콘텐츠를 통한 재미는 물론, 기프티콘을 찾아내는 재미, 함께 영상을 보는 ‘빨러’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재미까지 느끼며 일주일간의 피로를 잊을 수 있는 ‘빨대퀸 타임’에 더 많이 동참해달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빨대퀸’은 각 15분 내외로 제작되며, 4월 9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ch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