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압도적 경기력' 정다운, 나이트에 판정승…UFC 3승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정다운이 UFC 3승 달성에 성공했다. (커넥티비티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국내 최초 UFC 라이트 헤비급 파이터 정다운(28·코리안탑팀)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3승(1무) 달성에 성공했다.

정다운은 11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온 ABC 2 언더카드에서 윌리엄 나이트(33·미국)를 3라운드 종료 3-0(30-26, 30-26, 30-27) 판정승으로 제압했다.

2019년 8월 UFC 데뷔전에서 하디스 이브라기모프에게 승리, 첫승을 따낸 정다운은 같은해 12월 부산 대회에서 마이크 로드리게스를 꺾으며 2연승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샘 앨비와 무승부를 거두면서 연승 행진이 끊겼지만, 이번 승리로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정다운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라운드 내내 나이트를 압박했다. 1라운드 두 번의 테이크 다운에 성공해 기선제압에 성공한 정다운은 2라운드에도 테이크 다운에 성공한 뒤 힘이 빠진 나이트를 거세게 두들겼다. 나이트의 얼굴은 붉게 물들었다.

완벽하게 승기를 잡은 정다운은 3라운드 역시 적극적으로 테이크 다운을 시도해 나이트를 정신 못차리게 만들며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고, 결국 손 쉬운 판정승을 따냈다.

이 경기에 앞서 UFC와 4경기 재계약을 맺은 정다운은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입지를 공고히 했다.
superpow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