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릉강소특구 ‘창업 클러스터’ 도약…11개 투자기관 유치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KIST, 11개 투자기관 간 GRaND-K(창업학교) 투자 협약식 개최



헤럴드경제

19일 KIST 본원에서 GRaND-K(창업학교) 런칭을 위해 KIST와 11개 투자사가 모여 투자협약식을 개최, 각 기관 대표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최치호 홍릉강소특구사업단장, 조수봉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대표, 정기택 창업학교장(경희대학교), 문지연 스파크랩 상무, 윤석진 KIST 원장, 김은섭 아이디벤처스 대표, 조남훈 케이그라운드벤처스 대표, 정근영 세마인베스트먼트 대표, 제해준 KIST 기술사업전략본부장. 뒷줄 왼쪽부터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 이영호 한국기술벤처재단 총장, 이보근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 대표, 서학수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 길창군 인포뱅크 이사, 박계훈 아주IB투자 상무, 이기엽 요주마그룹 부사장.[KIS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19일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세계적 창업 클러스터 도약을 위해 ‘GRaND-K(창업학교)’ 런칭을 위한 투자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에 참여하는 기관은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삼호그린투자, 세마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 아이디벤처스, 아주IB투자, 요즈마그룹, 인포뱅크, 케이그라운드벤처스, 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 플랜에이치벤처스 등 11개 투자기관이며, 강소특구 운영을 위해 조직된 홍릉강소특구사업단과 창업보육기관인 한국기술벤처재단이 함께 한다.

창업학교는 홍릉강소특구 지역내에서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공통창업교육을 실시하고 국내 최초의 오디션형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해 창업팀의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오디션형 창업경진대회는 총 4라운드로 진행되는 경연식 프로그램으로 실제 투자가 가능한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각 라운드별 주제에 맞춰 컨설팅을 수행한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최종 입상하는 창업팀은 멘토로 참여했던 투자기관의 투자로 연계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입상팀에는 홍릉강소특구사업단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지원사업연계, 마케팅 활동, 연구소기업 설립 등을 지원한다.

헤럴드경제

윤석진 KIST 원장은 “홍릉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KIST, 경희대, 고려대는 성공적인 창업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며 “이번 협약은 출연연과 대학이 협력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의 미래산업을 견인하는 롤모델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는 학연 융합 창업생태계 구축을 통해 런던테크시티,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과 같은 세계적인 창업클러스터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창업학교 참여를 위한 공고는 KIST, 경희대, 고려대 홈페이지 및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유망한 창업팀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