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청래 "내가 법사위원장하면 하늘 무너지냐"…野 "법치는 무너질 수도"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용태 광명을 당협위원장, 정청래 향해 쓴소리

이투데이

(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으로 유력하다는 언론 보도를 두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법사위원장 여부로 언론이 호들갑을 떤다며 모든 것을 당의 뜻에 맡기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에선 정 의원이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법치주의가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정 의원은 19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살포시 웃음이 난다"며 "내가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하늘이 무너지기라도 하냐"고 말했다.

정 의원이 법사위원장 자리를 두고 비판 메시지를 낸 이유는 일부 언론에서 윤호중 법사위원장이 원내대표로 당선되자 후임으로 정 의원을 언급했기 때문이다. 정 의원은 "정청래는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안 된다는 국회법이라도 있냐"며 "사실 국회는 고요한데 정치권 어디에서 술렁인다는 말이냐"고 비판했다.

그는 또 "민주당에서 순리적으로 결정하면 될 일이지 언론과 국민의힘에서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다"라며 "이는 마치 언론과 국민의힘에서 민주당 원내대표는 누구는 되고 안 되고 민주당 당 대표는 누가 되면 큰일 난다고 내정 간섭하는 것과 뭐가 다르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당의 결정을 존중하겠다"며 "당에서 하라면 하는 거고 하지 말라면 못하는 거"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이 법사위원장 자리를 두고 언론 보도를 지적하자 국민의힘에선 정 의원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김용태 광명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은 정 의원의 발언이 나온 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 의원께서 법사위원장을 맡으면 하늘은 안 무너지겠지만 법치는 무너질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다수당의 일방 독주를 막기 위한 최후의 보루로써 야당이 주로 맡아오던 법사위원장을 지난 총선 이후 민주당이 가져간 뒤 우리가 본 의회의 일방 독주가 어떠했냐"며 "정 의원은 백신에 대한 국민 불안감이 높아지고 LH 사태로 국민 분노가 치밀어 올랐을 당시에도 국민을 생각하기보단 대통령 안위를 먼저 걱정하시지 않았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 법사위원장조차 청와대 출장소로 전락할까 봐 우려하는 것"이라며 "국민은 아는데 의원님만 모르시니 그래서 더 문제"라고 부연했다.

[이투데이/박준상 기자(jooo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